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과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의 의견 충돌
미래통합당 대전시당 김소연 당협위원장 논평
‘부정선거’의 의혹은 해명해야 한다고 주장

제 21대 국회가 원내구성을 마치고 정식 입법활동에 들어갔다. 아쉽게도 이번 제 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한 ‘부정선거’의혹은 끊이지 않고 있다.

코로나19환경에서 4.7초에 한사람씩 투표한 투표구가 나타나고, 유권자수이상의 ‘유령유권자’ 출현, 빵 박스속에 보관된 투표용지, 가려진 CCTV, 부실한 투표용지의 보관, 특수봉인지의 문제 등 수많은 의혹들이 제기되고 있다.

부정선거 이슈는 지상파 방송을 포함한 기성 언론은 거의 다루지 않고 있으며 국민들의 관심도 멀어져 가고 있으나 유튜브,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등에서는 열기를 띠고 유튜버들 사이에서 논쟁까지 벌어지고 있다.

좌파, 우파를 떠나 선거에 대한 의혹은 후보들만이 아닌 유권자들을 위하여 명백히 해명되어야 한다.  유권자들은 자신들의 소중한 한표가 정확히 전달이 되었는지 알 권리가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의혹이 있다면 제기할 수 있고 그에 대한 답변을 요구할 수 있다.

미래통합당 대전시당 김소연 유성을 당협위원장
미래통합당 대전시당 김소연 유성을 당협위원장

부정선거이슈와 관련하여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7월 1일 논평을 통해 “미래통합당 낙선자들이 민심을 거스르는 억지 선거 불복 움직임을 본격화 한다, 지난 총선이 관권·금권 선거였다며, 시선관위원장과 5개구 선관위원장을 고발하고, 선거를 무효로 해달라는 황당무계한 소송을 지난달 23일 제기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총선 직후 통합당은 ‘민심을 무겁게 받아들여 수권정당으로서 면모를 갖추기 위한 변화와 쇄신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했는데 그 결과가 총선 불복인가” 라고 반문했다.

이에 미래통합당 김소연 유성을 당협위원장은 같은날 논평을 통해 “우리는 단 한번도 ‘선거결과에 불복한다’라는 언급을 하지 않았고, 금권선거 문제의 경우‘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을 사전투표와 본투표직전에 집중적으로 지급하고, 매월 말 지급하던 ’아동양육 한시지원금‘을 본투표 직전 지급한 이유가 무엇인가”라며, "유권자들이 끊임없이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이과정에서 선관위의 관리부실, 그 이상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미래통합당 대전시당 김소연 당협위원장 논평의 일부분
미래통합당 대전시당 김소연 당협위원장 논평의 일부분

김소연위원장은 논평을 통해 “국민들의 의혹제기가 사기전과자 한 명보다 못한가?” 고 하면서 현재 민주당에서 재수사를 요구하고 있는 한명숙 전총리 사건에 주요 증인으로 사기 전과자의 증언을 들이밀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수많은 국민들이 제기하는 의혹들은 그저 쓸데없는 ’선거불복‘이란 말인가, 국민적 요구와 기본적 사수 몸부림이 사기전과자 한명의 헛소리만도 못한가?”고 물었다.

민주주의 꽃인 선거마저 부실하거나 의혹이 제기된다면 자유민주주의 국가의 의미를 잃어가게 된다.

민주주의 꽃은 선거입니다.(출처 : 네이버 이미지)
민주주의 꽃은 선거입니다.(출처 : 네이버 이미지)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오며, 그 권력의 행사는 투표로 귀결된다. 이런 주권행사가 부실하게 진행되거나 그 과정에 의혹이 있다면 단 한명의 유권자가 제기하더라도 정확히 해명되어야 한다. 그 한명도 국민의 일원이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