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한국산업지능화협회 이상진 센터장 (우)수원공고 이기홍 교장<br>
(좌)한국산업지능화협회 이상진 센터장 (우)수원공고 이기홍 교장

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태환,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는 수원공업고등학교(학교장 이기홍) 지난 2일 양기관의 발전과 상호협력을 촉진하고 스마트제조 분야의 교육과정 편성 및 산업인재육성 등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수원공업고등학교가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교육과정 편성 및 산업인재육성과 상호발전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이날 양 기관은 ▲ 학교의 교육과정 편성 및 교재의 공동 개발 연구 산업인력에 대한 교육과 시설의 상호활용 및 협력 학과 개편 등 재구조화에 따른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해외 및 국내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기타 양 기관의 사업과 관련된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이상진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스마트 제조 산업현장과 학생들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아울러, 수원공업고등학교 학교장 이기홍은 "스마트 제조 관련 전문성을 갖춘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의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본교 학생들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