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비대면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실시!

양주소방서(서장 박미상)는 코로나19 사태의 지속으로 인한 사회전반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과정에서 양주시민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및 각종 소방안전교육 서비스를 7월 중 부터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위해 동영상, ppt자료 및 실습기자재 등을 제공 학교 자체 교육능력 향상 지원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연령별 소방안전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외과적 응급처치 교육 등이 지원된다.

양주소방서 전경
양주소방서 전경

비대면 온라인 교육 중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자유 학년제에 해당하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고 소방안전강사와의 만남을 통해 소방진로 탐색 및 직업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활동의 하나이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체험활동 및 집합 교육이 제한되어 내실 있는 소방안전교육이 어려웠지만, 온라인 교육자료 제공 및 학교 온라인 수업 플랫폼을 활용하여 사회적 상황에 맞는 비대면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미상 양주소방서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되기 전까지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여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예방의식을 더 높일 수 있는 양질의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