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미디어 중소‧벤처와 플랫폼사 협업의 장, 無관객 방식으로 진행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GITCT’)은 ‘2020 광주스마트미디어X 캠프’(이하 “광주X캠프)를 오는 30일(화) 광주 전일빌딩245(9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방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광주‧전남지역 기반으로 활동하는 중소·벤처 개발사를 대상으로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이번 아이디어 발표 및 시상은 관객 없이 진행되며, 해당 영상은 온라인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발표하는 5개사는 플랫폼사 전문가(5명)로 구성된 사전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되었으며, 발표내용은 AI Mathematics, VR 콘텐츠 제작 및 스마트 영어, 널스노트 어플 등이다.

발표 후에는 투자사로 구성된 심사위원 투표를 통해 최종 결과가 결정된다.

대상은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2점)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상과 상금 각 200만원, 우수상(2점)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과 상금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KCA 정한근 원장은 “이번 2020 광주 스마트미디어X 캠프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자칫 위축될 수 있는 지역 스마트미디어업계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만전을 기하면서, 중소‧벤처들의 열정적인 도전이 지속되어 서비스 상용화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