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은평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돌봄 교실 운영 간 가정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꼬마김밥만들기를 인증한 참여청소년들
꼬마김밥만들기를 인증한 참여청소년들

시립은평청소년센터(관장:김영득) 방과후아카데미는 코로나19바이러스 감염예방을 위한 긴급돌봄서비스 운영 간 가정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비대면 프로그램은 총 4가지 컨텐츠(꼬마 김밥 만들기, 하리보 모양 비누만들기, 직업흥미검사, 선생님을 이겨라)를 포함한 활동키트를 방과후아카데미 담임이 직접 전달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활동키트를 전달받은 학생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일일 미션을 수행하고 인증사진을 보내면 된다.

방과후아카데미에선 유튜브 채널(은평 꿈찬TV)를 개설하여 꼬마김밥 만드는 방법, 직업흥미검사 해석 영상 등을 업로드하여 학생들과 좀 더 활발한 소통을 하려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비대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선생님과 이렇게라도 소통할수 있어서 좋았어요.','집에만 있기 심심했는데 재밌었어요.','다른 비대면 프로그램이 기대되요' 등의 소감을 밝혔고, 보호자분들도 '가정에 있는 학생들까지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등의 평을 내렸다. 

시립은평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창의적인 비대면프로그램 개발과 학생들의 코로나 19바이러스 감염예방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비대면 프로그램 이외에도 다양한 돌봄서비스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