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힐링과 웰빙타운을 준비중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설립자인 김용진 행복교수가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 진행자들인 행코 책임교수와 운영자 50여명과 전국에서 강연자로 활동중인 행복강연센터장 40여명, 그리고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출신들인 명강사들과 행복강사들의 직무보수교육 및 신설된 행복 프로그램 전수를 목표로 하고, 더 나아가 일반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주말마다 '1박2일 힐링과 웰빙 프로그램'을 진행할 센터 후보지 3곳을 구입완료하고 2021년 개설을 목표로 최종 선별중에 있어 관련자 및 대중강사들의 화제가 되고 있다.

첫번째 장소는 강원도의 최대 명산중 하나인 응봉산(999미터) 아래에 위치한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 775-1 번지의 1350여평 잡종지이다. 이곳은 20여년전 태풍으로 폐쇄되었지만 4계절 수도권과 경상도를 비롯한 전국의 텐트마니아들이 즐겨 찾아 오토캠핑을 하고 있는 곳이며, 가곡자연휴양림을 지나 그동안 다수의 텔레비젼에 방송된바 있는 '돌도사의 집' 200여미터 전방 도로변에 위치한 잡종지이다. 기암절벽 응봉산을 올려다 보는 옛 추억을 되살리는 자연 그대로의 넓은 도로망, 그리고 전봇대가 이 부지와 연결되어 있는 이 곳은 덕풍계곡을 적시는 풍곡리 최상류의 오염안된 맑은 계곡수가 흐르는 하천을 끼고 있다. 경북 봉화군과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을 잇는 7번 국도와 416번 2차선 지방도에서 6킬로미터 들어가는 수백만평 국유림에 둘러쌓여 있는 자연 그대로의 공간이다. 도로망은 평균 5미터 내외의 넓이로서 오르막이나 내리막이 거의 없는 평탄한 신작로이기에 힐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부지이다. 한 여름에는 시원하고 한 겨울에는 비교적 강원도지역에서는 따스한 기온 까닭에 병원이나 요양시설, 학교시설을 비롯하여 캠핑촌을 비롯한 휴양시설이나 다양한 목적의 건축을 구상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이러한 시설물이나 건축 역시 가능하다고 삼척시로부터 평가를 받았다.

두번째 장소는 대구에서 40여분 거리에 위치한 청도군 운문면 마일리 산 179번지의 임야 1630평이다. 2차선 도로에서 200미터 떨어진 곳으로서 3미터 폭의 새마을 도로에 접해 있다. 이 부지 상류에는 민가나 가축시설이나 원주민들의 농지가 없어서 자연이 오염되지 않고 잘 보존되고 있으며, 소나무가 빽빽하게 우거진 사유림과 국유림이 거의 대부분이어서 피톤치드를 비롯한 산림욕의 조건을 잘 갖춘 곳이다. 또한 이 부지에는 100여년 역사를 가진 200여평의 예쁘고 아담한 연못이 포함되어 있어 연못을 중심으로 데크를 설치하고 수련을 심어 테마파크를 만들고 연못옆 새마을도로에 접한 산에 힐링 오솔길을 만들면 10명 내외 소수인원을 대상으로 조용하고 편안하고 쾌적한 힐링과 웰빙 프로그램을 매일 진행할 수 있다고 평가를 내린 곳이다. 물론 청도군청과 설계사무소로부터 연못과 연접하여 건축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번째 장소는 대전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옥천군 군서면 월전리 234번지의 소규모 대지이다. 이곳은 옥천과 금산을 잇는 금강상류 시냇가가 부지 앞에 흘러가고 있는 전원주택마을내 큰 도로변에 위치한 대지이다. 기회가 되면 도로변에 100평 정도의 반지하 건축물을 짓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임원들을 위한 모임과 교육을 위한 공간, 그리고 임원들과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의 휴식공간으로 제공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전국에서의 접근성 등을 고려하여 좋은 평가를 받은 곳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20년간 웰빙과 행복에 관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온 공신력이 높은 기관이다. 정부기관과 자치단체, 기업체와 대학교 등에서 꾸준히 행복특강과 인문학특강을 진행하여 왔다. 그리고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등과 같은 민간자격을 국내 최초로 개설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교육부에 등록하여 행복멘토들을 온라인(http://행복자격증.한국) 또는 오프라인으로 육성하고 있다. 2011년도부터 명품강사아카데미를 통해 100여명의 명품강사를 2년간 매달 1박2일 과정으로 육성했으며, 그리고 2013년도부터 연세대 등에서 매달 진행하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을 통하여 100여명의 명강사와 행복강사를 3년간 육성해 왔다. 그들중 상당수는 대중강사로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전국 각 기관 등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대학교 철학교수, 신학대학교 기독교윤리학교수를 그만두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를 설립하고 20년간 한국에 맞는 웰빙과 행복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그와 관련된 단독저서 11권을 집필하고 행복멘토들을 육성해 온 김용진 행복교수는 "2020년대 코로나19로 지쳐가는 대한민국에 종교인 정치인 경제인 교육자 사회사업가 의료인 등 누구라도 행복감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적극 국체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이 일은 주권을 잃고 짐승처럼 살아가야 했던 일제치하에서 희망의 길라잡이가 되었던 독립투사들의 역할과 다를바 없는 코로나19대란의 현실에 매우 숭고한 일이다. 코로나19로 세계경제공황에 직면할 것이고 그로 인해 대한민국의 경제지수도 마이너스 성장으로 들어가면서 사회곳곳에서 부정심리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행복과 힐링과 웰빙의 전문가들이 정말 많이 필요한 위기 상황이다. 이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인력풀을 통해 그 일을 구체적으로 웰빙과 힐링센타 및 행복강연센터를 통해 확산시키려고 한다. 이러한 일에 뜻이 있는 분들의 훈련과 참여도 적극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시민기자협회 전국방송취재본부장이기도 한 김용진 교수의 직통 연락처는 010-7788-2232이다.

행복과 웰빙과 힐링의 필요성과 이론적 방법을 제시하는 김용진 교수
행복과 웰빙과 힐링의 필요성과 이론적 방법을 제시하는 김용진 교수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