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6.25전쟁 70주년 마인크래프트 오픈’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대전지방보훈청은 보훈문화 정보확산에 업무협약체결하여 전국 청소년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6.25전쟁 70주년을 기념하고 국가민주시민의식 및 나라사랑을 증진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는 코로나19 상황과 사회적 거리 두기 환경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전국 청소년 및 일반시민 온라인 참여 활동이다.

6.25전쟁 70주년 마인크래프트 오픈 포스터
6.25전쟁 70주년 마인크래프트 오픈 포스터

「6.25전쟁 70주년 마인크래프트 오픈」는 전국 청소년과 시민 모두가 온라인을 통해 참배 ‧ 추모활동 및 민주항쟁 및 나라사랑 정신 계승 활동공간이다. 온라인으로 마인크래프트에 접속하여 청소년 및 일반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제작 가능하며, 518민주묘지, 현충원, 청와대, 대둔상승전탑, 600고지 전승탑, 경찰충혼탑, 신채호선생생가, 모란마석공원, 남영동대공분실 등 호국보훈의달 부르마블, 중앙광장 방명록 쓰기, 추모‧참배 등 이용자 누구나 가상공간을 직접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다.

전국 청소년 및 일반시민의 참여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벤트 참여 기간은 6. 25.(목)~8. 31.(월)까지이다.

서버무료접속 및 이벤트 참여방법은 청소년활동정보포털 ‘다잇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