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은 광주광역시서구청 및 권동식아벤티노 재단의 지원을 받아 선천적 및 후천적으로 발생한 장애요인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사례를 모집하여 자료화하고 귀감과 모범사례를 전파하기 위한 ‘장애인(가족)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장애인(가족) 수기 공모 참가 대상은 주민등록상 광주광역시 서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가족에 해당되며, 장애 극복 사례 및 국가 정책 제안 등을 공모할 수 있다. 수기 공모 양식은 자유이며 A4용지 2매~ 10매 내외로 작성하여 2020년 9월 29일까지 서구장애인복지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장애인(가족) 수기 공모 접수기간은 2020.08.17.(월)~09.29(화)일까지 이며, 접수방법은 우편 및 방문접수, 전자(e-mail)접수로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 중 입상작에 대해서는 최우수상(1명)은 상장 및 상금 100만원, 우수상(2명)은 상장 및 상금 50만원, 장려상(3명)은 상장 및 상금 20만원, 버금상(4명)은 상장 및 상금 10만원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에 한하여 수기모음집을 발간, 배포하여 많은 장애인들에게 귀감이 되고 지역주민들에게 장애인식개선 등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수기공모전에 관련된 사항은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bjsk.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