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상인협의회 박재완 대표가 행복 프로그램을 접목한다

서울 강남3구(강남, 서초, 송파) 170만 상권을 활성화 하기 위해 2018년에 설립한 강남상인협의회(대표 박재완)가 운영하는 상인대학을 통하여 상인들의 경영과 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키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중인 상인들의 행복지수를 크게 높여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실천적으로 앞장서고 있어 화제이다.

지난 5월 하순 박재완 대표는 국민가수 남진과 함께 코로나극복을 위한 '힘내라 700만 전통시장 소상공인 여러분 화이팅!'이라는 슬로건으로 응원기부릴레이 행사를 개최하였다.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축하메시지를 전한 이 행사에서 박재완 대표는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적극 추진하여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살맛나는 강남3구, 더 나아가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헌신하고자 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2016년도에 국제웰빙전문가협회(대표 김용진 행복교수,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 사무총장 김동호 교수)가 서울대학교에서 추진한 '제6차 유명강사강의페스티벌'에서 선발강사로 김용진 행복교수와 인연이 된 박재완 교수는 최근 김용진교수로부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육성과정 특별연수를 거쳐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박재완 교수는 구체적인 행복 프로그램 실천방안으로서 한국도시양봉협회를 설립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도시양봉관리사(2020-000272) 민간자격을 등록하였다. 따라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박재완 교수로부터 행복 코디네이터 3급 인턴자격을 취득하는 사람들에게 도시양봉관리사 자격(단일등급)을 동시 취득하는 서비스를 특별 인준하였다.

한편 박재완교수로부터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증 3급을 취득하는 경비는 총 12만원이다. 물론 도시양봉관리사 자격증도 특별 홍보기간에 한하여 금년말까지 장학금 전액지급형식으로 진행한다. 행복 코디네이터 3급 자격 수강은 온라인(http://www.행복자격증.한국) 사이트에서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박재완 교수와 상담(010-5462-5734)하면 된다.

트롯원조 남진가수와 함께 행복 코디네이터 활동 중인 박재완 교수
트롯원조 남진가수와 함께 행복 코디네이터 활동 중인 박재완 교수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