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관 퇴직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뛰는 최유정씨
사무관 퇴직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뛰는 최유정씨
  • 김용진
  • 승인 2020.06.2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교육청에서 33년간의 공직을 사무관으로서 퇴직하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서울대와 연세대 등에서 행복강사 육성 프로그램으로 5년간 진행한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프로그램과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 고대철학반 및 인문학교수 과정을 수료하고 2017년부터 전국구 강사로 활발하게 뛰고 있는 최유정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대한민국 명강사로 선발된 최유정 교수는 코로나19 위기대처 능력증진을 위한 생명존중 자살예방교육 및 지역별 찾아가는 생명지킴이 강사를 양성하면서, 아날로그적 심리상담, 감성푸드테라피 강의, 그리고 청소년 위기관리 전문가로 청소년들의 자존감과 학교생활적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시니어들까지 확대하여 웰빙의 삶을 살아가는데 행복 코디네이터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어 화제이다. 

최유정 교수는 행복 코디네이터와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프로그램 창시자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의 멘티로서 김용진교수와 크리스탈김 강사와 함께 '행복특강의 핵심주제들'이라는 인기저서의 공동저자이기도 하다.

최유정 교수에 대하여 김용진 교수는 "우리 협회의 행복강연센터장으로도 활동하는 최유정 교수는 평소 공직자로서의 성실함이 강의 현장에서도 잘 드러나고 있고, 대전과 청주권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행복특강과 인문학특강의 전문강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최교수의 강의 특징은 긍정정서를 강화시키는 매력이 넘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라고 평가했다.

대통령 녹조근정 훈장을 수상한 최유정 교수는 대전가오교나 논산공고 등의 초중고교 수 백 여곳과 홍성교도소, 충북요양원, 세종시노인종합복지관, 1탄약창 등 매우 다양한 곳에서 강의를 진행하였다. 특히 오창고와 옥천고 등에서 교사들을 대상으로 수준높은 행복특강을 진행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최유정 교수는 2017년도 서울대학교에서 개최한 대한민국유명강사컨퍼런스의 부추진위원장으로서 공식 데뷔한 이후 2020년 6월 현재까지도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객원교수로서 그리고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한국자살예방센터 충북지부장, 행복감소통연구원장, 감성스토리교육원 청주지사장도 겸임하고 있는 현역 여성 강사이다.

옥천고등학교에서 전체교사 대상 특강중인 최유정 교수
옥천고등학교에서 전체교사 대상 특강중인 최유정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