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 탐색 토요프로그램 진행

내 꿈에 날개를 달자!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 실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6월 20일부터 9월 19일까지 7회기 동안 6명의 직업인을 만나는 “내 꿈에 날개를 달자”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내 꿈에 날개를 달자’는 장성교육지원청(최미숙 교육장)과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덕진 센터장)가 함께하는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내 꿈에 날개달자, 일정 포스터
내 꿈에 날개달자, 일정 포스터

장성관내 15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금속공예가를 비롯해 제과제빵사, 원예치료사, 앙금플라워지도사, 문화예술가, 쇼콜라티에 6개의 직업군을 만나 청소년들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직업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개인의 흥미와 적성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과 차별화 되는 독특성을 개발하여 자기 주도적 및 창의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개척, 설계, 실행하는데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4회기 제과제빵사, 7회기 원예치료사 직업체험을 통해 만든 케이크와 한송이 꽃다발은 지역 내 어르신들께 전달드리며 지역사회 내에서 효와 사랑을 실천하는 뜻깊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참여를 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선택 시 도움이 될것같아 남은 시간들도 기대가 된다” 고 말했다.

이덕진 센터장은 “토요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미래를 살아갈 주인공으로 진로 선택에 필요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장성군에서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박종 이사장)가 위탁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센터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 및 상담의 비용은 무료이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열리는 모든 상담과 교육 그밖의 행사들은 www.js1388.or.kr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센터 이용문의는 061-393-1388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