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필기시험 진행.... 코로나19 예방 위한 특별 방역소 설치 등 수험생 안전에 만전 기해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지난 13일 서울 구암중학교에서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필기시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많은 구직자들이 취업난을 겪는 가운데 한전KDN은 당초 계획된 인원보다 확대된 90명을 채용 할 예정이며, 이번 채용에는 총 2500여명이 응시 하는 등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한전KDN은 시험장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감염관리총괄담당 및 책임자, 감염병 관리 전담자를 별도지정․운영하고 특별방역소를 설치하였으며, 시험 실시 전·후 방역 실시, 체온측정, 마스크착용 및 손세정제 사용, 유증상자용 별도 시험장 준비, 수험생들 간 거리두기,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위한 포스터 및 방역용품 지급 등 체계적 방역관리로 안전한 시험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다.

특히, 시험 당일 박성철 사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방역 및 시험 진행사항을 다시 한번 확인․점검 하는 등 채용시험 진행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한편, 한전 KDN은 이번 채용에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양성평등, 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 우대 및 지역인재 채용목표제 등을 반영하여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약자와 지역 채용 확대 등 정부의 사회 형평적 채용 정책에 적극 부응할 예정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행될 채용전형에도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응시자들이 안심하고 시험 및 면접 등에 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