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란?  “숲속꿈꾸러기” 아카데미 지원서비스

2019년 3월 11일 광주광역시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숲속꿈꾸러기”가 광산구에서 처음 운영을 시작하였다. 관내에 위치한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들에게 보충학습지원, 교과학습과정, 주중&주말체험활동, 자기개발활동, 특별지원과정, 생활지원과정 등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들로 운영되고 있다.

가족이란? 과정“숲속꿈꾸러기” 아카데미 실시 기념사진
“숲속꿈꾸러기” 아카데미 실시 기념사진

2019년 11월 16일~17일은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를 갖고자 충남서천생태원, 해양생물자원관, 군산근현대사박물관,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가족캠프가 운영되었다.

가족, 친구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기회가 되었으며, 지친 일상 속에서 1박 2일 동안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표현과 함께 하는데에 의미를 두며 가족들이 함께 웃고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그 외 가족과 함께하는 오리엔티어링, 가족신문만들기, 가족야구장관람 등 다수의 프로그램들도 운영 되었으며, 2020년에는 가족나눔행사, 가족명랑운동회, 가족주말체험, 가족캠핑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2020년 2월 22일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로 인한 돌봄 공백을 최소화 하고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에게 도시락 및 희망키트 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참여 청소년에게 수시로 SNS와 유선연락을 통해 건강 및 안전, 심리 상태 등을 확인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화될 때까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숲속꿈꾸러기”는 초등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 대상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