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크리에이터최고위과정 개설 공동운영

사진설명 좌측부터조상현 ICF플랫폼 이사, 정영화 상임이사, 김필용 이사장, 김선희 교육위원장, 김호석 원장, 이규정 학과장, 신윤섭 팀장
사진설명 좌측부터조상현 ICF플랫폼 이사, 정영화 상임이사, 김필용 이사장, 김선희 교육위원장, 김호석 원장, 이규정 학과장, 신윤섭 팀장

사단법인 국제크리에이터연맹(이사장,김필용)과 경기대학교 한류문화대학원(원장,김호석)는 26일(화) 오전 10시 30분 경기대학교 한류문화대학원 원장실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국제크리에이터연맹과 경기대학교 한류문화대학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디어크리에이터최고위과정을 개설하고 국내 최고의 미디어크리에이터 교수진을 구성하여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참여할 교수진들은 영상 촬영, 유명 드라마작가, 플랫폼운영 전문가들을 위촉하기로 했으며, 수료생들에게는 총장명의의 수료증, 미디어크리에이터 지도사 자격증 수여와 함께 ICF위원, 사단법인 국제크리에이터연맹 정회원의 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수료생들에게는 전원 미디어크리에이터잡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경력단절 여성 및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희망자 등 다양한 계층에서 최근 가장 핫 한 트랜드인 경제적 선점을 위한 마케팅 브랜딩과 같이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는 유튜브와 같은 1인 미디어를 제작하는 실질적인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입학생 들에게는 오는 9월에 개최되는 제1회 서울국제크리에이터올림피아드 조직위원으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대학교는 2021학년도 부터 국내 최초로 미디어어크리에이터 석,박사 과정을 개설 하고 사단법인 국제크리에이터연맹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협의 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 사단법인 국제크리에이터연맹 측에서는 김필용 이사장, 정영화 상임이사, 김선희 교육위원장, 조상현 ICF플랫폼 이사가 참석 했으며, 경기대학교 측에서는 김호석 원장, 이규정 미디어영상학과장, 신윤섭 대학원 교학팀장이 참여 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