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어지는 코로나19 극복 위해 두 번째 응원 박스 지원 -

학교 밖 청소년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 제2탄 “꿈 응원 드림팩” 전달!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5월 20일(수)부터 27일(수)까지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지쳐가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해 좋은 글귀가 담긴 편지와 도서책을 준비하여 청소년들에게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꿈 응원 드림팩 제2탄!” 23개를 청소년들에게 전달하였다.

길어지는 코로나19 극복 위해 두 번째 응원
길어지는 코로나19 극복 위해 두 번째 응원

따뜻한 햇살과 바람이 불어오는 5월에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 기간이 길어져 많은 사람들이 답답함을 느끼고 힘들어하는 상황이다. 이에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답답함과 어려움을 느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응원한다는 마음을 가득 담아 “꿈 응원 드림팩”을 만들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전달하였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길어지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마음이 지치고 힘든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며, 심리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전화, 문자를 이용해 수시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상황을 살피고 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