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단체 '마주락' (마주하는 즐거움)윤 봉선 대표
건강생활을 우선으로 하는 작업공방겸 스터디 Community
'Blue Ocean(잠재력을 가진시장)''마주락' 교육기관

'마주락'건강생활교육 문화센터 윤 봉선 대표(042-522-6289)
'마주락'건강생활교육 문화센터 윤 봉선 대표(042-522-6289)

신종코로나 19(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로 인해  모든 기관 단체의 강좌 및 강의와 공연 등이 줄줄이 취소되어 강사들이 손을 놓고 있는 가운데 2020.6.5일 호기롭게 힘찬 출발을 하는 비영리단체인 '마주락' 건강생활교육 문화센터가 있어 소개한다.

'마주락건강생활교육문화센터'는 대전광역시 서구 갈마동 소재에 위치한 신생 기관으로서  윤봉선 대표의 의지를 표명하듯 이름에 들어있는 뜻처럼 '마주락'(마주하는 즐거움)이라는 기본 토대 위에 건강생활을 우선으로 교육과 문화생활을 접목하는 생활소품을 배워서 만드는 작업공방 겸 실습교육기관이다.

캘리그라피(Kalligraphia:손으로 그리는 아름다운 문자)아름다운 서체
캘리그라피(Kalligraphia:손으로 그리는 아름다운 문자)아름다운 서체

주 교육 프로그램은 '캘리그라피'(손으로 그리는 아름다운문자) 공예로 주로 손글씨나 붓글씨를 지칭하는 용어로 최근 몇 년째 활성화되고 있는 캘리그라피(Calligraphy)는 서구적 용어이지만,최첨단 시대인 21세기의 디지털 매체와 스마트 기기 속의 홍수 속에 익숙해 있는 젊은 세대들마저 레트로를 지향하고 아날로그가 부활하고 있는 요즘 시대에 걸맞게 디지털 시대 속에서 부활하는 자연주의 감성과 맞불려 멋글씨, 붓글씨, 그림글씨, 감성글씨 등 다양한 이름과 표현으로 영화제목, 로고 디자인, 상호, 간판 등에 다양하게 쓰이며 대중화를 이루고 있다.

'플라워 아트' '벌룬(풍선)아트 꽃꽂이 아름답다
'플라워 아트' '벌룬(풍선)아트 꽃꽂이 아름답다

일부 '캘리그라퍼'의 글씨체는 서체 회사와 연계한 컴퓨터에서 활용 가능하게 하면서 한글서체 시장의 활력을 불어 넣는 등 다양한 디자인과 특수 기법들로 그 활용도나 표현 방법들이 무궁무진한 블루오션이다. '마주락건강생활교육문화센터'에서는 캘리그라피 作品(작품)에 냅킨공예, 꽃장식과 풍선 공예, 천연비누, 캔들공예, 석고방향제 등 다양한 小品(소품)들을 다채롭게 接木(접목)하여 초보자를 위한 基礎(기초) 과정 교육부터 생활에 유용한 소품들을 만들며 '경력단절여성' 들의 재취업 및 창업지원을 도와주는 과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개인의 자기계발 및 동아리 활동이나 갱년기 증상이나 '빈둥지증후군'(자녀들이 성장해 부모의 곁을 떠난 시기에 중년 주부들이 느끼는 허전한 심리)으로 여가를 어렵게 보내는 중년여성들에게 스트레스 해소 및 힐링(Healing)의 시간을 기대할수 있다.

'하바리움'(허브) 특수 용액을 넣어 오래 보관할수 있다.마주락 건강생활교육문화센터에서는 누구나 손쉽게 만들수 있도록 일대일 매칭 교육을 실시한다.
'하바리움'(허브) 특수 용액을 넣어 오래 보관할수 있다.마주락 건강생활교육문화센터에서는 누구나 손쉽게 만들수 있도록 일대일 매칭 교육을 실시한다.

첫 강의는 2020년 6월 5일 개강으로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일정 및 프로그램을 홍보할 예정이다. '마주락건강생활교육문화센터' 윤봉선 대표가 자주 활용하는 문장 중에 손에 꼽을 만한 문장으로 “오늘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라는 글과 어려운 시기 속에서라도 모두가 활짝 피는 삶이길 바란다는 뜻으로“봄날의 꽃처럼 활짝 피어나라.”라는 글귀를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윤대표가 좋아하는 글귀처럼 '주변을 위해 좋은 취지로 만든 단체도, 그녀의 새로운 출발도 봄날의 꽃처럼 활짝 피어나길 기대하고 응원해본다.'

프로그램 및 교육 상담 문의 E-mail : he_mirae@naver.com 윤봉선 대표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