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품다! 우리지역 나눔셀럽 2호 조은서
아이들을 품다! 우리지역 나눔셀럽 2호 조은서
  • 이다희
  • 승인 2020.05.22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연고아동의 자립지원을 위한 300인 나눔셀럽 찾기 프로젝트 참여
나눔셀럽 2호 조은서
나눔셀럽 2호 조은서

“안녕하세요 저는 초록우산 홍보단 15기 목요일팀(떰브렐라)의 조은서입니다.

초록우산 홍보단을 지원하면서 꼭 해보고 싶은 것이 있었어요. 바로 제 힘으로 후원을 해보는 것이었답니다. ‘내가 직접 번 돈으로 작지만 후원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이번 달부터 후원을 실천하게 되었어요. 상처받은 아이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품어주고 싶다는 마음이 후원을 통해 전달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감사했어요. 직접 알바해서 번 돈의 일부가 후원금이 되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후원도 하고, 내 기분도 좋고! 이런 게 바로 일석이조 아닐까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홍보단으로 활동을 하면서 아동복지 분야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하게 되었어요. 예전에 지역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 했을 때 만났던 아이들이 각자 멋진 꿈을 가지고 있던 것이 기억이 나요. 그 때 이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갈 나라에서 아이들의 권리와 꿈을 지켜주고 싶다고 다짐했었답니다.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좋은 생각을 심어주고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아동복지에 대해 더 공부할 계획이에요.

나눔을 실천하는 데에는 많은 계기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나부터 실천하자’라는 생각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저의 이러한 나눔 경험을 제 주변 사람에게도 알려 나눔의 기쁨을 전하고 싶어요. ‘나부터, 오늘부터!’ 시작하는 나눔의 실천이 어쩌면 나에게 기분 좋은 하루를 선물해 줄지도 몰라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에서는 베이비박스 등에 유기된 채 발견된 무연고아동들을 돕기 위해 초록우산홍보단 15기 활동을 진행 중에 있으며, 사회적 거리를 지키되 정서적 거리도 가깝게 할 수 있도록 ‘언택트 나눔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 캠페인을 통해 연간 발견되는 300여명의 무연고아동들을 도와 줄 300인의 나눔셀럽을 모집하고 있다. 나눔셀럽 2호 조은서님과 같이 지역사회 아이들을 위한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싶은 개인/단체/기업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