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대 광주광역시 청소년의회 개원식 및 1차 본회의 개회
제4대 광주광역시 청소년의회 개원식 및 1차 본회의 개회
  • 정덕구 기자
  • 승인 2020.05.20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대 광주광역시 청소년의회 개원식 및 1차 본회의 개회

제4대 광주광역시 청소년의회가 5월 23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에 광주광역시의회 4층 본회의장에서 개원식 및 1차 본회의를 개회한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늦은 개원식을 진행하는 가운데 1차 본회의에서는 4개의 정책의제를 발굴하여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다.

제4대 광주광역시 청소년의회 개원식 및 1차 본회의 개회 팜플렛
제4대 광주광역시 청소년의회 개원식 및 1차 본회의 개회 팜플렛

상정될 안건은 ▲광주광역시 특성화고 실험실습실 유해환경 개선에 관한 안(노동나동당 김사랑 의원 대표발의) ▲광주광역시 청소년 진로축전 운영 조례 안(두드림당 김대용 의원 대표발의)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시민교육 진흥조례 일부 개정 안(사람답게살고싶당 이혜민 의원 대표발의) ▲광주광역시 평등한 청소년 공모전에 관한 안(여기청소년있당 이현민 의원 대표발의)이다.

또한 청소년증, 아동·청소년들의 여가시간, 아동·청소년과 지역사회, 5. 18민주항쟁 교과서 분량 증가란 주제로 자유발언을 하여 현재 우리지역의 아동·청소년들의 이슈를 살필 수 있는 시간도 가진다.

이번 본회의를 최종 통과한 안건들은 시청으로 보내지며, 안건에 맞는 부서로 전달되어 검토되어진다. 이 후 광주광역시의 청소년정책으로 추진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모색될 예정이다.

한편, 광주광역시 청소년의회는 2015년 12월 어린이·청소년친화도시 조성 조례 개정을 통해 청소년 정책결정과정에 당사자인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구이다. 2020년 올해로 제4대를 맞은 광주광역시 청소년의회는 지난해 11월 만9세부터 18세까지인 유권자들의 직접선거로 인해 선출된 23명의 의원들이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