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형 맛집으로 소문난 장재훈 이정란 부부 운영 맛집
외길로 걸어온 18년의 주민 사랑
편안하며 맛있게 즐길수 있는 아늑한 공간

   필자는 2020년 5월 16일 가족들과 함께 대전광역시 대덕구 비래동 16번길 47(비래동 143-22번지)에 위치한 선비숯불갈비 식당을 찾았다. 오랜기간동안 끈끈한 관계를 유지해온 주인장 장재훈 이정란 부부와는 특수한 관계를 유지하며 한번씩 찾게 되는 요즘 보기 드문 맛집이다. 

선비숯불갈비는 2002년 11월 개업 후 꾸준한 맛으로 주민들에게 인정 받아 이곳 비래동에서 18년간 유지해 오고 있다. 이 지역은 주택과 상가가 밀집되어 있는 지역으로  뜨내기 손님들보다는 단골손님이 많이 찾을 수 밖에 없는 입지조건을 갖고 있다는 것이 특징중의 하나이다.

대전광역시 대덕구 비래동로 16번길 47에 위치한 선비숯불갈비 정면 연락처 042-633-3339 예약시 010-4784-3397 이다.
대전광역시 대덕구 비래동로 16번길 47에 위치한 선비숯불갈비 정면 

장재훈 이정란 부부가 운영하는 선비숯불갈비의 특징은 일단 편안하게 맞이하는 이웃집 아저씨,아주머니 같은 푸근한 인상에 항상 친절한 미소가 떠나지 않으며 값싸고 맛있기로 소문이 나있기도 하다.

남편인 장재훈 대표는 항상 배우자인 이정란 에게 "당신이 있어서 내가 있고 당신 덕분에 이렇게라도 살아갈수 있다는것이 정말 감사하고 고맙다." 쉽게 낼수 없는 진심어린 마음을 배우자에게 전한다고 한다. 코로나 19로 인한 여파가 많이 와도 일단 고객의 입장에서 장사를 하다 보니 질적인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수 없기에 마진폭을 줄이고 단골손님과의 상호간의 상생의 법칙을 고수하며 가성비 좋은 비래동의 맛집으로 주변에서는 유명한 선비숯불갈비 식당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곳이다.

대전 대덕구 비래동 가성비 좋은 돼지갈비 전문 '선비 숯불갈비' 내부전경 모습
대전 대덕구 비래동 가성비 좋은 돼지갈비 전문 '선비 숯불갈비' 내부전경 모습

사회적 거리두기 국가적인 캠페인에 동참하는 선진국민들이 많아서 다소 매출이 줄었지만 어려운 서민들이 즐겨찾는 가성비 최고인 선비숯불갈비는  돼지생갈비(100% 국산)를 가격을 대폭 인하하여 지역민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한번 찾은 고객들이 10년이상 가족모임이나 단체회식 시 변함없이 재방문하고 있는 지역밀착형  서민형 식당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잉꼬부부인 선비숯불갈비 부부 장재훈과 이정란 은 "매출의 일정한 부분을 주변 독거노인이나 불우한이웃에게 베풀줄 아는 선한 민주시민으로서의 기본을 갖추고 있기에 오래동안 식당을 이어올수 있었으며 "남편이 직접 주방에서 갈비에 양념을 하고 숙성시키는 작업을 하며 본인은 카운터와 홀 관리를 동시에 하여 인건비를 절약할수 있기에 손님들에게 양질의 고기를 제공할수 있다."고 이정란 배우자는 말한다.

인근 상가 또는 주택 직장인과 주민들을 위한 행사 플래카드 가성비 짱 ! 한번쯤 찾고 싶은 맛집이다.
인근 상가 또는 주택 직장인과 주민들을 위한 행사 현수막. 한번쯤 찾고 싶은 맛집이다.

하루가 다르게 폐업이 속출하는 외식업인데도 불구하고 부부가 운영하는 비래동의 선비숯불갈비는 최소한의 가격으로 운영하고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어 인근주민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있기에 장기간 운영이 가능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