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SKE 최현석 대표
FASSKE 최현석 대표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실시한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연수 채널 'KOMES-LIVE'15() 오후, 100여명의 중소기업인들이 시청하는 가운데 성황리에 실시되었다

KOSME-LIVE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교육여건이 더욱 불리해진 중소벤처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온라인 라이브(스트리밍) 연수 채널이다.

KOSEM-LIVE코로나19 위기의 시대, 중소벤처기업 생존전략이라는 테마로 총 3회에 걸쳐 실시되며, 첫 번째 강의날인 15()에는 위기의 시대 디지털 혁신을 위한 CEO 열정이라는 주제로 모바일 패션 소셜 매거진 패스커(FASSKER)의 최현석 대표와 미래의료학자로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선구자인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최윤섭 박사(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패스커는 기존의 평면적인 사진과 영상이 아니라 패션 브랜드가 원하는 3D, AR(증강현실),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화려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분야와 거리가 있어 보이는 패션산업을 디지털혁신을 통해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패스커는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과 투자유치(8억원)에 성공함과 동시에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사업에도 선정되었다.

최현석 대표는 이날 강의를 통해 이러한 패스커의 디지털 혁신노력과 함께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는 디지털 혁신을 설명하여 중소벤처기업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블루오션을 창출할 수 있다고 피력하였다.

두 번째 연사인 최윤섭 박사는 헬스케어 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디지털 혁신에 대해 설명하며, 최근 주목받고 있는 국내외 헬스케어 관련 스타트업들을 소개하며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최근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고, 의료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비지니스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의 산업지능화 노력을 당부하였다.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웨비나 강연 화면(온라인)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웨비나 강연 화면(온라인)

박윤식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산업 전 분야에서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우리 중소벤처기업이 이러한 전환의 시기를 도약과 혁신의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KOSME-LIVE 2회차 과정은 오는 522() 오후 2시에 온라인으로 실시되며, 전체 과정은 산업지능화를 선도하는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