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 1 고성중 설립자 겸 사무총장과 collaboration(콜라보레이션)
우송대학교 김시중 평생교육원장 배상돈 평생교육원 실장
언론홍보관리사 자격과정 김승수 지도교수, 이웃음 저널리스트대학 언론홍보 전문교수 강의

    우송대학교 평생교육원(김시중원장)은 금번 2020년 5월 6일 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月曜日(월요일)과 水曜日(수요일) 일주일에 2번에 걸쳐 (사)韓國(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 1(고성중 사무총장)과 Collaboration[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대전 중부권 지역에서는 우송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처음으로 '언론홍보관리사 자격증과정'을 개설하여 실행하고 있다.

2020년 5월6일(水)오리엔테이션 후 기념촬영 김시중평생교육원장,고성중총장,김승수지도교수와 교육생들이 환한 표정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년 5월6일(水)오리엔테이션 후  김시중평생교육원장,고성중총장,이웃음교수,김승수지도교수,한재명교육생대표와 교육생들이 환한 표정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시중 원장은 “우리가 학사,석사,박사를 배우는과정 또한 말하고,듣고,쓰고,읽는 것을 반복적으로 하면서 이해와 표현을 배우게 되는데 현재의 대학생 또한 동일한 스펙으로는 어려운 시기에 취업의 문을 두드린다는 것은 그리 녹록치 않다고 말하며, 이러한 언론홍보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면접시에도 차별화를 꾀함과동시에 직장에 입사하여서도 프레젠테이션을 잘할수 있고 글을 잘쓸수 있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수 있으며 직업의 선택또한 다양해 질수있다." 라고 설명하였다.

일공공일 안경원 김진각 대표가 OT시 '아이스 브레이킹'을 하고 있는 모습
일공공일 안경원 김진각 대표가 OT시 '아이스 브레이킹'을 하고 있는 모습

이러한 뉴스포털 1 언론홍보관리사 자격과정은 총 20시간을 통해서 배우고자 하는 내용은 5월6일 김승수 지도교수 오리에테이션을 통해 언론홍보관리사 업무 및 자격요건에 대한 설명과, 5월 11일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 1 발행인겸 사무총장인 고성중 교수 SNS소셜 네트워크 이해와 키워드 마케팅, 5월 13일 수요일에는 대한민국 독보적인 첼리스트 이웃음교수의 유튜브 마케팅,영상뉴스실습(비바비디오),5월 18일에는 김승수 지도교수의 '초보기자 글쓰기 요령과 기사작성법'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하며, 5월20일과 5월 25일에는 고성중사무총장의 '언론홍보 理解(이해) 및 실습과, 홍보기사쓰기 1.' 기사쓰기 실습을 진행하며, 5월27일과 6월 1일에는 김승수 지도교수의 '홍보기사쓰기 2, 르포기사 작성실습'을 進行(진행)하고, 6월 3일에는 인터뷰 기사작성, 마지막 6월 8일에는 홍보영상 뉴스 게재 작품발표 및 언론홍보관리사 자격검정고시후 修了式(수료식)을 거행할 예정으로 실시하고 있다.각별히 안전에 많은 신경(마스크착용및 안전거리 유지)을 쓰고 있다.

우송대학교 김시중 평생교육원장의 OT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오후 7시 부터 2시간씩 교육과정이 진행되어진다.
우송대학교 김시중 평생교육원장의 OT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오후 7시 부터 2시간씩 교육과정이 진행되어진다.

금번 김승수 지도교수는 “실질적으로 언론의 중요성과 개인이 갖고있는 사고의 틀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아가는 과정이며 진솔한 자세로 삶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상호간의 신뢰가 미치는 영향의 중요성과 언론을 통해  사회의 부조리 부분을 기득권자에게 넘기지 말고 시민 스스로의 주권과 가치를 찾을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의 장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20년 5월 6일 오리엔테이션 교육생들의 열의가 느껴진다.선배 임성수 이사가 참석하여 격려해주고 있는 모습도 포착되어졌다.
2020년 5월 6일 오리엔테이션 교육생들의 열의가 느껴진다.선배 임성수 이사가 참석하여 격려해주고 있는 모습도 포착되어졌다.

금번 교육생으로는 취업을 준비하는 최윤식과 배움의 끈을 놓지 않으며 주변을 알뜰히 살피고 보살피는 오영자 대표와, 1001안경원을 운영하고 있는 김진각 대표, 캐나다 유학을 다녀온 후 언론홍보에 관심이 있어 지원한 허정연 총무, 신탄진에서 운수업체에서 다년간  Job(잡)을 하고 있는 이완일 이사, 우송고등학교 운영위원장 한재명 대표, 강사 활동과 전문가의 일을 동시에 하고 있는 윤 봉선대표,스타트업에 새롭게 도전하기 위해 열심히 배움의 자세를 견지하고 있는 박은희 대표, 목회활동을 하며 주변사람을 희망의 길로 인도하기위해 노력하는 박경석목사, 의식과 철학의 가치를 추구하는 한숙희 대표, 북한탈북민의 고충을 들어주며 정착의 꿈을  제시하는 최경연 심리상담사, 언제나 변함없는 의리와 소신을 갖고 있는 김영주교수, 조폐공사 천순희 부장, 둔산동에서 플라워샵을 운영하는 이현옥대표, 여행사에 다니며 착실히 내일을 설계하는 예쁜 전소현,만학의 길을 걸으면서도 주변을 챙길줄아는 밝은성격의 소유자 황수영 명강사선생님, 공무원을 목표로 열공하는 성보영, 한국전력에 입사하기 위해서 시간을 쪼개며 고군분투하고 있는 김도민  18명의 교육생과 추가 보수교육을 받고 있는 성명현부이사장,석경희 팀장, 김제금 박사등이 아름다움을 더해주며 시간의 價値(가치)를 말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