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회장 김태환)는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성명기) 지난 12일 양 기관의 발전과 상호협력을 촉진하고 스마트 제조산업 분야의 기업 경쟁력 강화 및 산업 인재육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MOU체결 모습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MOU체결 모습

이번 협약은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와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이 긴밀한 상호협력을 추진하여 산단 제조혁신 및 창업·신산업 창출을 통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 촉진 및 산단의 스마트화를 통한 스마트 제조산업 분야의 전후방산업연관효과 증대 등 기업 경쟁력 강화 및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의 상호발전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이날 양 기관은 ▲성남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및 협력 산업인력에 대한 교육과 시설의 상호활용 및 협력 성남산업단지 최고위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해외 및 국내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제조 산업역량과 스마트업 연계·지원 및 플랫폼 구축을 통한 산단형 제조 창업·스타트업 허브 구현 등에 대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최동학 부회장은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및 양질의 교육과정 개설을 통해 산업의 혁신 성장을 주도할 인재를 육성하고 세계적인 제조 창업 공간을 마련하여 디지털 기반의 산업지능화를 추진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성명기 이사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마련해 스마트제조 분야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산업 인력에 대한 교육과 시설의 상호활용 및 협력에 매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