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음에도 예방백신이 필요합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 무료 심리검사실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로 퍼지면서 사회적 활동 위축 등으로 인해 ‘코로나 블루’라는 심리적 불안을 호소하는 코로나19 관련 정신적 스트레스, 심리적 문제 상담이 줄을 잇고 있다고 한다. 이에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심리적 위기상황에서 부모 자녀간 스트레스로 인한 갈등상황 해소 및 가족관계 회복을 위한 ‘무료 온라인 심리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 무료 심리검사실시 포스터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 무료 심리검사실시 포스터

온라인 무료 심리검사는 장성관내 청소년(11세~24세)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진행 방법은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61-393-1388)로 전화 접수후, 안내를 통해 심리검사 사이트에 접속하여 개인에게 부여된 아이디, 비밀번호로 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심리검사를 실시한 결과는 전문상담사가 작성한 심리검사 분석보고서를 통해 개인 이메일로 전달되며, 추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종료되면 대면 해석 상담을 통해 더 자세히 설명 받을 수 있다. 이번 심리검사를 통해 현재의 심리를 알고 타고난 기질 탐색을 통해 자신의 성격패턴을 파악하고 가족 구성원간의 이해를 통하여 다름을 이해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므로 많은 참여를 하였으면 좋겠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이덕진)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장기화 되면서 심리적 방역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으며 코로나 블루를 지혜롭게 이겨내도록 센터에서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방법을 찾고 있으니 불안, 불면, 과도한 스트레스 등을 혼자 힘겨워 하지 말고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하였다.

우리 마음에도 예방백신이 필요합니다
우리 마음에도 예방백신이 필요합니다

또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온라인 개학으로 가정에서 제한된 생활을 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슬기로운 예방생활 집콕박스’ 60세트를 제작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배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집콕박스에는 청소년들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손세정제, 간편 식료품, 상담사가 직접 쓴 응원 손편지 등을 담아 전달하였으며, 집콕박스를 받는 청소년들은 평소 감사했던 분들에게 카드를 재작성하여 전달을 하며 주변에 감사와 사랑을 나누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군수 유두석)에 위탁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온라인 무료 심리검사 프로그램 이외에도 24시간 청소년전화 1388 운영을 통해 비대면 상담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js1388.or.kr) 및 전화(061-393-1388)로 문의하면 된다.

※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함(blue)’의 합성어로, 전염병 전파에 따른 사회활동 위축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뜻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