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 10명의 제4기 웹진기자단 발대식으로 힘찬 출발

광주평생교육 제4기 웹진 기자단 위촉식 단체촬영 모습
광주평생교육 제4기 웹진 기자단 위촉식 단체촬영 모습

지난 4월 10일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영풍)은, 본원 4층 소강의실에서 ‘제4기 광주평생교육 웹진기자단’ 위촉식 및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광주평생교육 제4기 웹진 기자단에 위촉된 10명은, 앞으로 1년간 광주평생교육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취재, 콘텐츠를 제작하여 ‘무돌씨 마르지 않는 샘’을 통해 광주시민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조영풍 진흥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좀 더 많은 광주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정보전달 및 홍보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웹진기자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주평생교육 제4기 웹진 기자단 외부초청 특강 모습
광주평생교육 제4기 웹진 기자단 외부초청 특강 모습

이날 특강에는 후기자의 블로그를 운영중인 임후성 기자(광주매일신문 경제부)의 기사작성법, 취재시 주의할 점, 인터뷰 요령 등의 주제로 강의가 있었다.
특히, 임후성 기자는 “인터뷰는 그 사람의 인생을 얻는 일이다”며, “인터뷰 사진을 찍을때에는 말하고 있는 모습이나 제스처가 있는 사진을 찍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허은정(광주평생교육진흥원 제2기 웹진기자)기자의 그동안의 경험담을 토대로 한 글쓰기 노하우가 담긴 강의가 이어졌다.

한편,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웹진 ‘무돌씨의 마르지 않는 샘’(http://webzine.gie.kr)을 통해 지역내 평생교육 소식들을 널리 알리고,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행복한 평생학습 제공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