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빗 이지숙 대표
블루오빗 이지숙 대표

블루오빗 이지숙 대표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업무스타일에 대한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약 천여 명을 코칭했다.

업무스타일 진단은 성공한 관리자의 원칙, 행동 및 관행에 대해 특정 조직 및 업무 수행에 적합한 행동 특성을 분석하기 위해 개발됐다. 코칭은 신청자가 작성한 설문문항 분석을 토대로 업무스타일을 분석하여 약 30분간 온·오프라인라인으로 진행한다. 질문은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업무 수행능력과 의지를 테스트한다.

개인의 심리적 요인을 배제하고 사전 지식이나 선천적인 능력을 가정하지 않는 상태에서 항목별 표준화된 관리 및 점수 매김 방법을 기준으로 정량화되어 신청자에게 맞춤으로 제공된다.

업무스타일 평가 토대로 한 분석은 상황대처 능력, 스트레스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회복력, 팀원과의 업무스타일과 대화 방식, 특정 분야의 학습과 숙련도를 위해 획득하고, 자연스러운 능력 등 갖춰야할 기본적인 적성을 판단하여 장점은 더 향상시키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한다.

블루오빗 이지숙 대표는 “가족보다 더 많은 시간을 지내는 직장인들이 서로 업무적, 심리적으로 잘 협업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지금 힘드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같이 고민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도 찾고 앞으로 어떻게 대처해 나가야 할지 같이 얘기하는 코칭이다”며 “특히 가족 경영을 하는 분들이 많이 받으셔서 가족이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또한, “다른 업무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은 갈등이 생길 수밖에 없다”며 “코칭의 장점은 나를 바꾸는 것이 아닌, 내가 잘 하는 것을 찾아 업무에 활용하고 작은 성공경험이 반복적으로 쌓여 자존감과 삶의 활력을 찾게한다”고 말했다.

업무스타일 평가는 목적과 목표를 수립하고 타인과의 관계요소, 동기부여, 팀 빌딩, 스트레스관리 등 프로파일 등을 분석하고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