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선거, 불법 향응 제공 의혹 제기돼…선관위‧수사기관 나서야 할 것

더불어민주당 경기북부 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성호 국회의원(경기 양주시)이 1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연석회의 ’에 참석해 경기북부권역 선거운동의 혼탁·민폐 양상을 비판했다.

정성호 위원장은 “전 국민이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엄중한 시기”라며 “특히 경기북부는 의정부성모병원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해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커진 상황인데도 특정 정당 후보자의 과도한 선거운동으로 국민의 안전이 위협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정 의원은 “동두천에서는 선거용 공짜 술파티가 벌어졌다는 의혹이 언론에 제기됐는데 불법 향응 제공 가능성이 있다”며 “선관위와 수사기관은 즉각 조사 및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 의원은 “경기북부 모 지역에서는 후보자가 식당 등 무분별하게 상가를 돌며 아동들을 포함한 시민들과 접촉한 사실이 드러나 물의를 빚고 있다.”면서 “위기의 시기에 모범을 보여야 할 국회의원 후보자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대놓고 위반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한 행위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또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이라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서라도 각 정당과 후보자는 정부의 코로나 예방 지침을 준수하며 차분하게 선거운동에 임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