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관내 마스크 무료 배포

마스크 나눔 행사에 참석한 서울 동대문JC 권용순회장과 회원
마스크 나눔 행사에 참석한 서울 동대문JC 권용순회장과 회원

(사)한국청년회의소(이하 한국JC) 산하 서울동대문청년회의소(이하 서울동대문JC) 권용순회장은 ‘착한나눔 마스크 기부 릴레이’로 마스크 무료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해외에서 공수해온 마스크를 기부받은 서울동대문JC 권용순회장은 윤종규상임부회장과 기부받은 마스크를 개별포장여 2020년 3월 22일 삼육서울병원 일대와 휘경주공아파트등 동대문구 관내에 마스크 무료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정부의 다중이 모이는 활동 자제 권고로 게릴라 나눔 이벤트 형식으로 배포를 진행하였고, 서울 동대문JC회원 고진웅(2019년 한국JC 미래정보실장), 한도우(외무부회장), 오중석서울시의원(회원)외 지역사회 뜻있는 주민들과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진행 했으며, 동대문구청에서도 관심갖고 자치행정과 직원들이 직접 행사장에 탐방 했다.

마스크 무료나눔 과정에서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준 것에 대해 권용순회장은 "매우 뜻깊은 행사를 진행한 보람있는 프로젝트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앞으로 위와 같은 행사가 서울동대문JC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지역사회단체 및 기업들의 참여로 인하여 지역사회구성원 모두가 전염병 종식 및 전염성 질병 방지의 결실을 이루어 내길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 행사에 주된 목적은 현재 전세계적인 코로나19에 세계보건기구 WHO의 글로벌 팬더믹(Pandemic, 세계적으로 전염병이 대유행하는 상태) 선언으로 인해 피해받고 있을지 모르는 지역사회의 이웃들에게 마스크 나눔 캠페인을 통해 이웃에 대한 관심과 글로벌 위기를 함께 극복해가자는 대전제로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JCI(국제청년회의소)와 UN(유엔,국제연합,United Nations)간에 SDGs 관련 17가지 행동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것을 적극적으로 시민들에게 홍보하였다.

UN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국제적인 약속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하SDGs)를 채택하였으며 이는 경제·사회·환경 등 전 분야를 망라하는 17가지 목표와 169개의 세부목표로 구성되어있다. 17가지 목표에는 빈곤종식, 기아해소와 지속가능농업, 건강 및 웰빙, 양질의 교육, 양성평등, 물과 위생, 에너지, 양질의 일자리와 경제성장, 혁신과 인프라, 불평등완화, 지속가능한 도시,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 기후변화 대응, 해양 생태계, 육상 생태계, 평화와 정의, 제도, 파트너십이다,

* 한국JC 소개 : 한국JC는 만19세에서 만45세 사이의 젊은 청년 비영리 단체로, 젊은 청년들이 전세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수 있는 개발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의 모든 부문을 통합하여 지속가능한 영향을 줄 수 있는 개발 기회를 제공합니다. www.jcikorea.org

#힘내요대한민국
#착한나눔마스크기부릴레이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