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를 통한 선한 영향력 전도사 한재명 이사장
동구청 수장 '살림전문가' 황인호 청장
시인,작가, MC 토털 예능인 김종진 이사
베스트셀러 ‘사마의 자기경영’저자 윤석일 이사
교수,팝아티스트,화가,작가 다재다능한 최정훈 이사

   2020년 3월18일(水)오전 9시30분 한국사회적자본센터(한재명이사장)는 대전 동구청(황인호청장)의 복지 브랜드인 ‘천사의 손길’에 천사가 그려주는 캐리커처(Caricature) 재능나눔(재능기부)을 支援(지원)하기위해 대전광역시 동구청 황인호 청장을 만났다.

금번 천사가 그려주는 캐리커처( Caricature)재능나눔은 동구 산하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자신만의 特徵(특징)을 살린 캐리커처를 현장에서 그려주는 사업이며,관내 경로당을 巡廻(순회)하며 재능나눔을 할 計劃(계획)이다.

左로부터 김종진,윤석일이사,황인호청장,최정훈이사,한재명이사장
左로부터 김종진,윤석일이사,황인호청장,최정훈이사,한재명이사장

금번 재능 나눔을 하게된 최정훈 교수는 목원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학부를 마치고 동 대학원을 졸업,목원대학교 외래교수를 엮임하고, '아티스트의 생각지도'등 著書(저서)를 출강, 강연과 10회의 개인전, 160여회의 초대전 단체전 작품활동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최정훈 교수는 "한국사회적자본센터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기부하고 봉사 할수 있게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최정훈 교수는 직접그린 황인호 동구청장의 캐리커처[Caricature]를 윤석일작가는 자신의 저서인 베스트셀러“사마의 자기경영”싸인본을 증정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한국사회적자본센터 한재명 이사장은 금번 “재능기부 지원사업을 통해 현금기부,물품기부 뿐만 아니라 각자 가지고 있는 재능기부를 통해 꼭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고, 힘을 주어 선한 영향력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사회적자본센터는 취약계층과 지원을 필요로 하는 곳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사업을 하는 비영리봉사단체이며, 한재명 이사장은 회원 및 주변의 사회적자본들과 함께  소외된 이웃들과 취약계층을 돕고 사회적 문제들을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가며, 직접 기부는 물론 미처 봉사와 기부를 몰라서 못하는 사람들에게 '안내자 역할'을 통해 사회적자본이 필요한 곳에 연결하고 후원하는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캐리커처(Caricature)란 ? 주로 인물을 소재로 익살, 유머,풍자의 효과를 살린 그림.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