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케이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이 빌보드를 통해 마마무 화사의 팝스타 두아 리파(Dua Lipa) 신곡 ‘Physical’ 피처링 참여를 언급했다.

▲ 빌보드 홈페이지 내용 보러가기 (클릭)
▲ 빌보드 홈페이지 내용 보러가기 (클릭)

소속사 RBW 측은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화사가 오는 18일 정오 발매되는 두아 리파의 신곡 ‘Physical’ 피처링에 참여했다. 개성 강한 두 아티스트가 만나 역대급 음악적 시너지를 낼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로써 화사는 지난해 12월 ‘2019 MAMA’를 통해 두아 리파와 한 무대에 선지 3개월 만에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발표하게 됐다.

▲ 마마무 화사, 팝스타 두아 리파(Dua Lipa) 신곡 ‘Physical’ 피처링에 참여
▲ 마마무 화사, 팝스타 두아 리파(Dua Lipa) 신곡 ‘Physical’ 피처링에 참여

당시 화사는 두아 리파의 히트곡 ‘New Rules’ 커버 무대를 선보였고, 이에 두아 리파가 포옹으로 화답하며 훈훈함을 안긴 바 있다. 특히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화사가 두아 리파의 요청에 흔쾌히 응하며 성사됐다. 

이처럼 화사는 데뷔 후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으며 일찌감치 피처링 강자로 주목받았다. 장르를 가리지 않고 모든 곡을 잘 소화해내며 뮤지션들의 뮤지션으로 자리잡은 만큼 이번 두아 리파와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기대감 역시 최고조에 이르렀다. 

한편, 마마무 화사가 피처링에 참여한 두아 리파의 신곡 ‘Physical’은 18일 정오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