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시장의 활기찬 시정에 한국시민기자단은 감사를 보낸다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26일 개최된 무등산 무돌길 개통식 행사에 참여해 참석자들과 함께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도시 명산인 무등산 자락을 한 바퀴 도는 무돌길 51.8㎞ 전 구간이 개통했다.

무돌길의 마지막 구간인 화순구간 17km에 대한 개방축하 행사를 26일 화순초교 이서분교에서 개최했다.

이 날 개방행사에는 강운태 시장과 시의회 이은방부의장, 홍이식 화순군수, 채정기 무보협 상임의장, 시민단체, 일반시민, 군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개막행사 후 참석자들은 이서초교 - 영실골 - 안심리정자 - 안양산 휴양림까지 7km(2시간소요) 걷기행사를 진행했다.

진행도중 안심리 정자에서는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호박죽과 파전, 막걸리와 율무펑튀기 등을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한편 무등산가 산노래, 색소폰연주 등 작은 음악회도 개최돼 무돌길을 걸으면서 그동안 받았던 피로를 풀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광주시에서는 무돌길 15구간 51.8km가 모두 개방됨에 따라 내년부터는 전국 산악인들이 무등산 무돌길을 찾을 것으로 기대했다.

시는 옛 문화와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가꾸어 나가면서 무돌길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등산 순환버스를 운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