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코로나19 일보 등 정보 제공,

▶양평군 소독약제 지원, 양평군드론연합회 항공 드론 방재 기술 제공 “항공 방재” 실시

양평 청정지역 이유 있었다.

 

양평군은 코로나19 일보 등 정보 제공,

양평군 소독약제 지원, 양평군드론연합회 항공 드론 방재 기술 제공 항공 방재실시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양평군(정동균 군수)은 관내 초. . 고등학교 등 개학을 앞두고 있는 학교시설, 취약계층(요양) 시설 등을 대상으로 우선 드론 방역에 나섰다.

 

방재봉사단은 9일 용문면 용문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한 항공 드론 시범 방역을 추진했다.

 

군은 항공 드론 방역을 추진하기 위해 살균소독액이 인체에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통행을 통제한 후 운동장과 같은 비교적 넓은 지역에 우선 드론 방역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드론 방역은 약품을 탑재한 드론이 3~4m 공중에서 살균소독제를 마이크로 입자 정도로 살포하기 때문에 넓은 면적을 단시간에 소독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이다.

 

양평군은 소독제를 지원하였으며 양평군드론연합회(조성설 회장)는 방재드론 장비 과 기술을 제공하여 드론 방재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양평군드론연합회 조성설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는 중대한 상황에서 지역을 위해  봉사 할 일이 생겨 즐겁다며이라며 양평군을 찾는 관광객이 안심하고 관광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청정 양평지역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평군#청정양평#드론방재#양평군드론연합회#항공방재

 

한국SNS신문방송기자협의회 권순신 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