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마트팩토리 구축분야의 선도기업 ㈜아이지(대표이사 김창일) 지난 3월 2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4차 산업혁명 시대, 조직혁신 DNA 도출 및 내재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라는 변화의 흐름에 발맞추어 모든 임직원들이 변화혁신 DNA를 내재화하고 아이지가 스마트팩토리를 포함한 미래산업 분야에서 First Mover로 도약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이상진 센터장(기술경영박사)을 초빙하여 진행했다.

이상진 센터장은 중소벤처기업의 변화혁신을 위한 오랜 연구 및 컨설팅 노하우를 토대로 아이지가 변화혁신의 시대 First Mover로 도약하기 위해서 필요한 다양한 전략과 전술에 대해 설명하였다.

㈜아이지 김성태 전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메가 트렌드인 스마트팩토리 시장 또한 점진적으로 블루오션화 되어가고 있는바, 산업지능화(Industrial Intelligence) 등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First Mover로 도약하기 위해 아이지의 모든 직원들이 스스로 혁신 DNA를 창출하고 이를 내재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지는 2009년 국내 로봇·자동화 교육 장비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출발하였으나, 사업 초기 집중하였던 키트 단위의 교육 장비 사업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현장인력 육성을 위한 스마트러닝팩토리와한국형 스마트공장 구축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여 현재는 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한편, 조직혁신 DNA 창출 및 내재화 교육은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혁신러닝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는 교육으로,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의 미래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추현호 박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조직혁신 DNA 도출 및 내재화 교육 모습
조직혁신 DNA 도출 및 내재화 교육 모습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