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환자 담양군 다녀감에 대책회의 개최 했다.

담양군 신종 코로나19 대책회의 개최
담양군 신종 코로나19 대책회의 개최

광주에서 신천지 대구교회에 다녀온 신도 3명이 신정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이들의 동선을 보면 다음 과 같다.

확진자A 동선

2월 18일 : 담양 음식점 ‘창평국밥’, 주월동 카페 ‘소요’, 백운동 음식점 ‘최가박당’ 2월 19일 :남구보건소, 봉선동 음식점 ‘사계진미숯불닭갈비’, 봉선동 PC방 ‘아이리스피씨방’

2월 20일 : 서구보건소

확진자B 동선

2월 19일 : 동구보건소, 봉선동 음식점 ‘사계진미숯불닭갈비’

확진자C 동선

2월 17일 : 중흥동 헬스장 ‘중흥헬스’ 2월 18일 : 치평동 음식점 ‘텐토’, 양산동 음식점 ‘양떼목장’, 중흥동 헬스장 ‘중흥헬스’ 2월 19일 : 사무실 출근(직업과 회사명 비공개)

2월 20일 : 고흥군 고흥읍 소재 실버대학 출장, 고흥 소재 음식점 ‘뚝배기식당’, 북구보건소 공개되면서 전남 일선 시군도 비상이 걸렸다.

특히 광주 근교인 담양군은 광주 확진자 중 한명이 창평시장 국밥집을 다녀온 것으로 밝혀짐에 따라 긴급 대책에 들어갔다.

21일 담양군(군수 최형식)에 따르면, 광주에서도 신천지 대구교회 방문자 1명이 신종 코로나19의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21일 추가 확진자 2명이 나옴에 따라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최형식 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군 전 실과소장과 각 읍면장, 유관기관이 참여해 현재 마스크, 소독약품 배부 현황과 확산 방지 대책을 논의했다.

최 군수는 먼저 광주의 추가확진자 3명이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에 참석한 인원들로 파악, 지역의 신천지 관련 인물의 빠른 파악과 선별진료소를 통한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지시하고, 진행 예정이었던 지역사회의 모든 다중집합행사를 자제할 것을 요청했다.

이어 담양 지역 학교의 입학식을 취소하고 개학을 연기하는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고 관내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의 소독을 더욱 철저히 하도록 했다.

또한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상황 발생 시 빠르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군은 앞서 군민과의 대화를 잠정 연기한 데 이어 농업인 실용교육 등 군이 주관하는 다중집합행사를 취소하고 병원체 유입 차단에 집중하고 있으며, 선별진료소(061-380-2796) 운영, 각종 종교시설과 유관기관 등에 매일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미립자 살포기를 대여해 방제를 유도하고 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비상상황 감염 방지에 전 공직자가 역량을 집중해 주길 바란다”며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이상 징후 발견 시 선별진료소에 즉시 통보하는 등 전 군민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5월 이후 추진예정이었던 공무원 해외연수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면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