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행복 전파하는 봉사단 되겠다”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소속 청주웰빙이혈상록봉사단(이하 웰빙이혈봉사단)19일 청주내덕노인복지회관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청주웰빙이혈상록봉사단이 발대식 후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웰빙이혈상록봉사단이 발대식 후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명으로 구성된 웰빙이혈봉사단은 앞으로 지역행사지원은 물론 복지관, 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및 말벗 등 다양한 형태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길혜정 청주내덕노인복지관장은 웰빙이혈봉사단은 봉사단이 구성되기 전부터 복지관에서 어르신들 건강을 위해 정성을 다해 봉사해주시는 모습에 늘 고마웠다면서 발대식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날 위촉된 이범동 단장은 웰빙은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한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그동안 배우고 익힌 재능으로 봉사단 개인의 건강도 챙기고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진정한 웰빙이혈봉사단이 되자고 강조했다.

공단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한 화두가 되었다면서 지역사회에 건강과 행복을 전파하는 봉사단이 될 수 있도록 공단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혈은 인체의 축소판인 귀에 자극을 가함으로써 건강을 챙기고 질병예방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대체요법을 말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