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시 관리 29개 공영차고지 내 주차장 341,243㎡에 대해 주1회(최대 12회 예정) 방역소독 실시
- 시민의 발인 시내버스의 출발지점이자 종착지점인 공영차고지의 철저한 방역을 통해 1천만 서울시민과 운전자 감염 예방에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

 

서울시는 ’20.2.20.(목)부터 공영차고지 29개소 주차장 341,243㎡에 대하여 주1회(최대 12회) 살균 방역소독 시행 한다고 밝혔다.

- 29개 공영차고지에는 시내버스 등 4,276대가 입주해 있다. 서울시민 다수가 이용하는 시내버스는 버스업체가 자체 소독을 하고 있으나,

차고지 내 공용부분인 주차장은 그 면적이 매우 넓기 때문에 공영차고지 입주업체에서 소독할 인력과 장비가 부족한 실정이다.

- 공영차고지는 시민들과 직접 접촉하는 버스 운전기사와 차고지 관리인들이 근무하는 곳으로 현재 감염병 위기경보 경계단계가 유지되고 확진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서울시민들과 버스업체 근무자 감염 예방을 위해 차고지내 주차장 방역이 시급하게 되어 긴급 재난기금 51백만원을 투입하여 방역소독을 실시하게 되었다.

 방역소독은 방역전문업체를 활용하여 실시되며, 강동공영차고지를 시작으로 2개조로 나누어 실시되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소독으로 공영차고지 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서울시는 주차장 방역소독으로 인하여 시내버스 이용 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공영차고지 입주업체와 협의하여 공영차고지 내 주차공간에 대하여 효과적으로 방역소독을 추진할 계획이다.

 황보연 도시교통실장은 “입주업체와 협력하여 대중교통인 시내버스의 출발지점이자 종착지점인 공영차고지에서부터 꼼꼼한 방역체계를 구축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해 대응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