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중기자 한줄평]나라가 어려운 시국이다. 유명 배우 등 재벌가 자녀 등 10여 명, 프로포폴 불법 투약으로 조사중이다. 해당 병원은 폐업시키고, 투약자는 관련된 일 못하게 처리하는 법 만들어서 불평등 없어져야 평등한 사회 온다. 한국사회는 재벌과 유명배우 등의 지상천국이다.]

프로포폴 불법 투약, 공급원이나 병원을 공개하고 사회악 근절시키야
프로포폴 불법 투약, 공급원이나 병원을 공개하고 사회악 근절시키야

[고성중기자 한줄평]나라가 어려운 시국이다.  유명 배우 등  재벌가 자녀 등 10여 명, 프로포폴 불법 투약으로 조사중이다. 병원은 폐업시키고, 투약자는 관련된 일 못하게 처리하는 법 만들어서 불평등 없어져야 평등한 사회 온다.  한국사회는 재벌과 유명배우 등의 지상천국이다.  2020년 선거를 앞두고 사회는 썩어가는데, 국민을 위해 존재하지 않는 의원들이 나라를 망쳐 나간다.  덴마크 의원들에게 배워야 한다. 민주사회를 견학 코칭해서 소견서를 가지고 오는 필수 코스로 만들어야 한다.] 

[18일 SBS '뉴스8' 발췌기사 원문] 유명 영화배우, 재벌가 자녀 등 10여 명이 프로포폴 불법 투약 혐의를 조사 중이다.

지난 18일 SBS '뉴스8'은 수면 마취제로 쓰이는 프로포폴을 불법으로 맞아 검찰 수사 대상에 오른 10여 명이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그중에는 유명 남자 영화배우와 재벌가 자제, 연예기획사 대표, 유명 패션디자이너 등이 포함돼 있다고 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수년 전부터 서울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을 의료 외 목적으로 상습 투약한 의혹을 받고 있다. 이는 식약처가 해당 병원의 프로포폴 사용량이 지나치게 많아 불법 투약을 의심,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면서 알려지게 됐다.

검찰은 지난해 말 이 병원을 압수수색한 뒤 프로포폴 불법 투약 혐의 등으로 병원 원장, 직원 1명 등을 구속했다. 검찰은 압수한 진료기록을 분석하고 병원 의료진들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유명 인사들의 불법 투약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간호사 진술에 따르면 프로포폴을 투약한 사람 일부는 본인 실명이 아닌 차명으로 의료기록을 작성했으며, 가족이나 지인 이름으로 프로포폴을 투약받기도 했다.

검찰은 이 가운데 연예기획사 대표 C 씨를 최근 소환 조사했고 나머지 인사들에 대한 소환 여부도 결정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프로포폴 불법 투약, 공급원이나 병원 공개하고 사회악 근절시키야
프로포폴 불법 투약, 공급원이나 병원 공개하고 사회악 근절시키야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