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로 소통하는 느린 박물관 추진 기대
향수로 소통하는 느린 박물관 추진 기대
  • 권순신
  • 승인 2020.02.14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경기 양평에서 "생동감 있는 박물관"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해 본다

곧 경기 양평에서 '생동감 있는 박물관'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해 본다.

 

경기동부균형발전협회(이석구 회장)는 최근 지역의 문화기반 시설을 활성화하기 위해 본인의 개인 소장품을 실감 전시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발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이종인 도의원(양평)“2020년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다양한 지역사업을 중심으로

도립 박물·미술관의 열악한 양평지역의 전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보완하고 관람객에게 다양한 생활 체험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초현실적인 기존 가상현실(VR), 영상(미디어퍼사드),고해상도 영상,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첨단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근 현대사를 조명한 잊혀져가는 물건들, 할아버지 아버지와 소통할 수 있는 향수 공감전시도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매력 있는 전시물로 부상 시킬 수 있다고 하며 평생 동안 소중하게 수집한 소중한 자산을 지역을 위하여 함께하고자 하는 이석구 회장에게 감사를 전했다.

 

관계기관 정책 담당자는 "우리 양평지역은 날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기술 요소보다 소장 유물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 구성과 주변 관광자원과의 연계 등 기획 역량을 중심으로 준비한다면 박물·미술관이 더 풍요로워지고 관광.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재미와 경험, 소중안 추억 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인#이종인도의원#이석구회장#경기동부균형발전협의회

소장물품 관람하는 이종인 경기도의원
소장물품 관람하는 이종인 경기도의원

한국시민기자협회 권순신 기자

Copyright©2020한국시민신문방송기자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