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공예 체험으로 적성을 찾아보는 꿈드림 직업체험”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덕진)은 지난 3일(월)부터 10일(월)까지 총 3일에 걸쳐 5회의 꿈드림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꿈드림 직업체험의 목적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 직업 진로 목표 설정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직업별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소공예 체험으로 적성을 찾아보는 꿈드림 직업체험 실습현장
소공예 체험으로 적성을 찾아보는 꿈드림 직업체험 실습현장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의 예산 지원을 받아 운영된 이번 꿈드림 직업체험에서는 라탄공예가, 체험놀이지도사, 도예가, 앙금플라워지도사, 금속공예가 총 5가지의 직업을 배울 수 있었다.

꿈드림 직업체험에 참여한 청소년은 “친구들과 원데이클래스에 온 것처럼 편안한 마음으로 체험하자고 생각하며 처음에는 들었는데 하면 할수록 내가 공예나 만들기 분야에 흥미가 있고 적성이 있는 거 같다고 느꼈다. 대학진학을 앞두고 있는데 대학교에 올라가서 꼭 이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서 강사 선생님께 자격 과정도 다시 한번 여쭤봤었다. 그리고 평소에 체험하기 힘든데 관심은 많이 가지고 있었던 체험들을 센터를 통해 접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다음에 또 이런 체험들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을 중단하려는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