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간 유성 발전을 위한 노력 결실,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

유성갑 조승래 국회의원은 지난 1월 11일 유성문화원에서 김종천 대전시의장, 정용래 유성구청장을 비롯 하경옥 유성구의회 의장, 이재웅 유성문화원장, 구암사 북천큰스님, 오유균 유성신협 이사장, 임병국 유성온천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년간의 유성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실’ 의정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지역 시·구의원들도 대거 참석하고 다른 지역으로부터 격려도 이어졌다. 전 국회부의장 박병석 의원(대전서갑)과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가 영상 축사를 보내왔고 박범계 의원(대전서을)과 박용갑 중구청장, 장종태 서구청장, 황인호 동구청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김창관 서구의회 의장, 이나영 동구의회 의장 및 대전 시·구의원이 자리를 함께 했다.

조의원은 이날 의정보고회에서 지난 4년간의 국회의원 활동을 보고하고 주민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 의원은 2년 연속 국회 예결특위 활동과 교육위원회 간사 등을 맡으면서 지역 현안 해결사로 자리매김했다. 유성온천지구 활성화 등 유성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기여했고, 대전시 국비 3조원 시대 개막에 일조하는 등의 공로로 대전시에서 4년 연속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구체적으로 유성구 지역에 ▲한국임업진흥원 임업기술 실용화센터 ▲한국고전번역원 대전분원 등 기관 설립을 지원했고, ▲장대도시첨단산업단지 ▲지방최초 ‘팁스타운’ ▲한국최초 ‘실패혁신캠퍼스’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조승래 의원은 “지난 4년간 국정 운영과 유성 발전을 위해 쏟았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주민 성원에 보답하자는 처음 마음처럼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경력]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 위원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