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회장 김태환)6일 엘 타워에서 현대중공업, LG전자, 지멘스 등 회원사들과 함께 2020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업무실적과 금년도 업무계획을 심의 확정했다.

이날 총회에는 ㈜씽크포비엘, 아이지, 마크베이스, 비즈토크(주), 이노빈, 라이앤캐쳐스, 클라우드나인, 주식회사 이노빈, 뉴젠홀딩스 등 신규 회원사들이 참여하여 함께 인사를 나누고 스마트제조산업의 발전을 위한 공헌을 다짐했다.

특히,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KOSMIA 플랫폼 전략을 통한 회원사 경쟁력 강화 전략에 대해 이상진 센터장(기술경영 박사) 강연이 이루어져 회원사들의 큰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는 최근 혁신러닝센터, 제조표준센터를 개설하는 등의 조직개편을 단행, 회원사들의 경쟁력 강화와 권익보호를 위해 저자직강 독서경영 프로그램(읽을레오),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제조산업과 산업지능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등록된 민간자격증인 스마트제조 구축·운영 전문가(Smart Manufacturing Implementation Professional)” 자격 취득자들의 교육 및 채용 우대와 관련된 업무협약도 진행되었다.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이길선 사무국장은 협회는 20203월 새로운 도약을 위해 성남시로 이전할 계획이며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 더욱 긴밀하게 협조하여 스마트제조산업과 산업지능화 생태계의 이해관계자들이 협회를 통해 자사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최적의 플랫폼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2020년도 정기총회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2020년도 정기총회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