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전문가 미스터남양주 이인희
소상공인 정책은??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정지원기자]
지난 2월4일 남양주시 화도읍 평내도에 위치한 평내도서관에서는 한달에 2번 화요일에 정규모임인 남양주스마트의 모임이 있었다. 남양주스마트는 스스로 노력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협업과 상생을 실천하는 소상공인들의 블로그모임이다.


남양주스마트는 유명강사의 강의도 듣고 사업자마다 돌아가며 자신의 일을 소개하거나 홍보하는 열정의 아이콘들의 모임이며 회원들이 기회를 평등하게 가지는 소상공인들의 협업 단체이다. 오늘은 그 회원중에 한사람인 봉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미스터남양주 이인희씨의 차례이다.

봉사의 달인 이인희위원장
봉사의 달인 이인희위원장


지역 봉사 때면 어김없이 나타나는 수퍼 맨, 누구보다 먼저 봉사하는 봉사의 달인 이인희 소상공인의 모임에도 누구보다 성실히 참여하는 열성회원 이인희 한여름에도 국수같은 땀 뻘뻘 흘리며 뜨거운 불 앞에서 짜장면을 볶으며 만들고 나르던 이인희 1년을 지켜본 그는 누구보다 하루하루를 열심히 사는 소상공인이었고 평범한 이웃이었다.
지난 연말에는 한결같이 열심인 노력을 인정받아 봉사의 달인으로 수상까지 하였다.

남양주시청 주관 소상공인과 관과 함께 한 시청마당에서 열린 프리마켓
남양주시청 주관 소상공인과 관과 함께 한 시청마당에서 열린 프리마켓


주거복지전문가 미스터남양주 이인희 모임 당일 아침 우연히도 바른미래당 손학규 당대표의 신임 비서실장으로 임명되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정책 기대주 봉사의 달인 이인희의 소상공인정책은 무엇일까 미스터남양주 이인희위원장은 지난 남양주시장선거에서 후보에 머물렀으나 꾸준히 한결같이 봉사를 실천해 온 이읏이다. 그런 그가 소상공인을 대신해서 발언권을 가지고 이인희 사용 설명서라는 안을 가지고 소신있게 나섰다.

소상공인 모임에 회원으로 1년을 함께 하면서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고 가까운 이웃으로 늘 열심히 달려왔다. 소상공인의 미래는 소상공인과 정치인과 함께 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함이라며 "소상공인은 지원을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공정한 경쟁환경을 만들어 주기를 희망합니다" 라고 외치는 사람이다.

늘 한결같은 모습으로 환한 옷음으로 어려운 이웃들과 늘 함께하는 1인이다. 한결같은 실천처럼 소상공인들이 믿는 만큼 보답해주겠다는 말을 남겼다.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으로 힘써 주기를 기대해 본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당대표와 신임 이인희비서실장
바른미래당 손학규 당대표와 신임 이인희비서실장


현재 바른미래당의 손학규 당대표의 신임 비서실장으로 임명된 이인희위원장은 "당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끊임없는 소통과 화합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현재의 상황을 극복하고 국민의 재신임을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 중도실용정당, 미래세대의 중심정당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대표님을 보좌하겠다"며 조속한 당의 안정화를 위한 책임감을 내비쳤다.

이번 이인희 위원장의 신임비서실장 임명은 손학규 대표가 "젊은 미래세대가 단순 영입의 대상이 아닌 주역의 파트너가 되도록 하겠다"던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인적쇄신의 의지로 여겨진다.

이인희 신임비서실장은 한국정책학회 운영이사, 명지대학교 빅테이터연구소 수석연구위원, 명지대학교행정학과 객원조교수, 한국지방자치학회 운영이사를 역임하며 건설교통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남양주시장 후보를 거쳐 현재 바른미래당 남양주갑지역위원장, 바른미래당 중부담중복지위원장을 맡고 있다.

[사진 글.    뉴스포털1 정지원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