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한양도성 주제로 순성, 체험, 전시, 공연, 축제, 콘텐츠 개발, 교육 프로그램 등 공모

- 서울시 소재 비영리 법인 및 단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신청 가능

- 2.17.(월)~2.25.(화)까지 접수, 지원대상 선정 시 최대 2천만원 지원

서울시는 ‘한양도성’이 일상생활 속 소통의 공간과 문화의 놀이터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한양도성을 주제로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민간의 아이디어와 경험을 살려 한양도성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즐길 수 있게 하자는 뜻에서 기획된 것으로 한양도성의 대외홍보 및 시민참여 효과를 높이기 위한 지정공모와 자유공모를 통해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제고하고자 한다.

 공모분야는 순성, 체험, 전시, 공연, 축제, 교육, 콘텐츠 개발 등 시민들이 한양도성을 보다 가깝게 느끼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 신청할 수 있다.

 지정공모

 -외국인 대상 순성 프로그램

 -초·중·고 학생 및 단체 대상 순성 프로그램(방문교육+현장순성)

 -성문 주변에서의 수문장 체험

 -한양도성 혜화동 전시안내센터(옛 시장공관)를 활용한 프로그램

 자유공모(예시)

 -한양도성을 소재로 한 공연, 그림 · 사진 전시

 -시민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축제

 -한양도성의 계절 표현 및 야간 경관을 활용한 프로그램

 -옛 설화, 세시풍속 등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영상, 한양도성과 시민들의 일상, 소통과 만남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 등

 신청자격은 서울시 소재 비영리 법인, 비영리단체, (예비)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이다.

 사업 신청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하며 2.17.(월) 오전 9시부터 2월25.(화) 오후 6시까지 서울시 보조금관리시스템 (https://ssd.eseoul. go.kr/seoul/main)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종선정 결과는 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3월 중순 한양도성 홈페이지 및 서울시 보조금관리시스템에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 사업당 15백만원에서 20백만원까지 지원받게 되며, 사업기간은 11월 30일까지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 한양도성도감(02-2133-2658)에 문의하거나 한 양도성 홈페이지(http://seoulcitywall.seoul.go.kr)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 안중호 한양도성도감 과장은 “이번 공모에 한양도성에 관심 있는 많은 단체들이 참여하여 한양도성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이 발굴되고 새로운 즐길거리가 만들어져 시민과 함께하는 한양도성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