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토)까지 경희대 테크노경영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모습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모습

바야흐로 우리의 산업과 기업은 4차 산업혁명(The 4th Industrial Revolution)과 느린 경제회복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뉴트럴 시대(The New Neutral)를 맞고 있다. 동종 산업영역에서는 성장과 고용이 지체되고, 이종 산업 간에는 제품과 서비스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융합(Convergence)”이라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 등장하였다.

경영 패러다임의 전환을 맞이하여 글로벌 선도기업들은 자신들의 비즈니스를 지능화(Intelligence)하며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조직 구성원들도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경영 분야는 물론 사회, 경제, ICT 등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며 융합능력을 키우고 있다.

이러한 시대 흐름에 발맞추어, 경희대 테크노경영대학원에서는 스마트ICT융합경영학과를 개설, 2020학년도 전기 석사(MBA)과정 신입생을 오는 2월 8일까지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중이다.

경희대에 따르면, 스마트ICT융합경영학과는 산업체(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등)의 요구에 따라 개설된 계약학과로 스마트공장, 산업지능화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전문경영인과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설되는 MBA 과정으로 1년 6개월(3학기), 주말을 통해 석사학위 취득 가능한 과정이다.

대학원생들은 ▲스마트공장경영론 ▲신산업융합론 ▲ 스마트제조구축 운영론 ▲스마트 ICT 산업지능화 ▲4차 산업혁명과 혁신전략 ▲리더십과 스마트경영 등의 전공과목들과 실용적이고 현장 활용이 가능한 산학연 프로젝트, 컨퍼런스, 세미나 그리고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주관 스마트공장 엑스포, 박람회 등을 통해 융합능력과 함께 산업변화 트렌드 및 지식을 최전방에서 배울 수 있게 된다.

경희대 테크노경영대학원 스마트ICT융합경영학과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stm.khu.ac.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