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융합산업 분야 산학연계형 일자리창출 및 인재양성에 기여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달 31일 대학본부 4층 회의실에서 IT서비스 전문기업인 ㈜GS ITM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S ITM은 2006년에 설립되어 기술적 전문성과 다양한 경험,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GS 그룹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에 IT서비스(‘시스템통합’, ‘IT아웃소싱’, ‘IT컨버전스 및 컨설팅’ 등)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의 IT서비스를 기반으로 DT(Digital Transformation)의 No.1 파트너로 거듭나기 위하여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인 'U.STRA CLOUD', 'BigData/AI(Artificial Intelligence)’ 등 신기술을 접목한 B2B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순천대는 고영진 총장, 이경환 공과대학장과 정보통신공학전공 교수들이 참석했고, ㈜GS ITM은 정보영 CTO, 이윤석 인사실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산학협력 위탁교육 프로그램 운영, △취업 장려를 위한 인턴십, 현장실습 등 취업연계 사업 추진, △대학과 산업체가 보유한 교육/연구 인프라 공동 활용, △산학 공동 연구개발 등을 통해 ICT융합산업 분야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영진 총장은 “순천대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고 지역 전략산업 발전을 주도하기 위해 지난해 특성화 분야를 새롭게 선정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러한 때 추진된 이번 협약은 ICT융합산업 분야 인재양성과 관련 분야 대학 특성화 진전 및 지역 발전이라는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정보영 CTO는 “순천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IT서비스 및 AI, DT 등 확산에 필요한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적극적인 협업과 교류를 통해 관련 분야 전문가 양성과 공동연구를 통해 대학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청년들의 실질적 취업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