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대문청년회의소 권용순 회장, 지역사회와 청년세대들의 봉사 활동에 정진할것 다짐

서울동대문청년회의소는 지난해 12월 29일 제98차 임시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작년에 이어 2020년에도 권용순 회장이 당선됐다고 알렸다. 상임부회장에는 윤종규 회원이, 외무부회장에는 한도우 회원이 함께 선출되었다.

‘행동하는 청년의 힘! 도약하는 서울동대문JC’라는 슬로건으로 2020년 힘찬도약하고 있다.

권용순 회장은 15년간의 JC경력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웠고 역대 선배님들이 일궈 놓은 명문로칼의 위상을 다시금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회원 상호간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청년세대들의 봉사활동에 초점을 두고 자발적인 봉사를 위해 힘쓰겠다고 당선 인사를 하였다.

서울동대문청년회의소는 1971년 4월 28일 창립 이래 JC이념 실현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발전을 거듭하며 있으며, 특히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 제33대 조종성 중앙회장, 제46대 강신성 중앙회장을 배출하며 명문로칼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동대문구 관내 어르신 효도잔치를 10여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청년세대를 위한 행사로 ‘세계거리춤축제’에 협력하여 성공적으로 치러내기도 하였다.

그 외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지난 1월 14일에는 2020년도를 시작하는 시무식을 제33대 조종성 중앙회장, 한국JC특우회 2020년 이영권 부회장, 동대문JC특우회 2020년 황성후 회장과 역대 회장님들, 회원들과 함께 동대문JC사무국에서 진행하였다.

‘행동하는 청년의 힘! 도약하는 서울동대문JC’라는 슬로건으로 힘차게 경자년 2020년 한해를 시작하면서 권용순 회장을 시작으로 서울동대문JC의 영광과 회원들의 발전과 행복과 행운을 기원하는 고사를 지내는 순서를 가졌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권용순회장과 제47대 고진웅 회장은 지역사회발전과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로 박원순 서울시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도 가졌다.

권용순 회장은 앞으로도 더욱 지역사회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청년의 역할을 잘 감당하며 JC이념 실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더욱이 서울동대문JC는 청년들과 더불어 함께 무한한 잠재능력 개발에 역량을 제공하고 미래지도자를 양성하여 세계평화와 인류복지 향상에 힘쓸 뿐 아니라, 동대문JC특우회, 서울지구JC, 나아가서는 한국청년회의소가 함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산학협력을 체결함으로써 유기적 협력관계 도모마련에 힘써 작년 연말에는 송호대학교 정창덕 총장과 함께 산학협력을 체결함으로써 전문인력 양성과 시설을 공동 활용한 교육효과의 증대 및 산업인력의 수준을 향상시켜 경영합리화를 도모하고 상호발전의 게기를 마련함은 물론, 지식과 기술 등의 정보를 상호 교환하여 유기적 협력관계를 이뤄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향후 산학협력의 취지에 입각한 전문인력 양성, 실습교육, 정보교환, 인적교류 협력에 관한 기본사항을 정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지난날  송호대학교는 강원도동계올림픽 승계에 이어 4차산업 특성화 연구를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등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횡성산타마을 축제를 송호대학교 교내에서 진행한 바 있다.

이에 권 회장은 사회곳곳 활발한 움직임 가운데 2018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주위에 깊은 신뢰와 자긍심을 심어줬다. 또한 밝고 건전한 사회를 위한 변화의 주역이 될 뿐 아니라, 혁신적 리더로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2019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한편, 권용순 회장은 2016년 신지식인상, 국회부의장상, 2017년 서울시장상, 2018년 경기도지사상, 경기도의장상, 2019년 국회의장상 및 국회의원 이외 표창 등을 받은 바 있다.

 

 

서울동대문청년회의소 권용순 회장 약력

♦직장 및 직위-(주)블루그린인베스트먼트/자문위원

♦JC경력

2004년 5월 서울동대문청년회의소 입회

2005년 서울동대문JC 지역사회분과위원장, 조직관리상임이사/서울세계대회 COC 대외협력부장

2006년 서울동대문JC 총무상임이사/선거관리위원회 홍보위원/서울세계대회 COC 홍보차장

2007년 서울동대문JC 기획상임이사/선거관리위원회 홍보위원

2008년 서울동대문JC 연수부원장/서울지구JC 연수원 위원장

2009년 서울동대문JC 내무부회장

2010년 서울동대문JC 상임부회장/서울지구JC상임부회장협의회 간사장

2011년 서울동대문JC 회장

2012년 서울동대문JC 회관건립추진 및 특별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서울동대문JC 선거관리위원장

한국JC 훈련이사

2013년 서울동대문JC 연수위원장/한국JC 연수원훈련원장

2014년 서울동대문JC 감사

한국JC 부회장/한국JC선거관리위원회 부위원장

2015년 서울동대문JC 연수위원장/한국JC 연수원장

2016년 서울동대문JC 운영위원장

한국JC 인터넷윤리위원회 위원장

2017년 서울동대문JC 홍보이사

2018년 서울동대문JC 외무부회장

한국JC 소청심의위원회 위원장

2019년 서울동대문청년회의소 회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