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이용 지역아동센터 방문 프로그램 운영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이 2020년 1~2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지역아동센터 초·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초학력 신장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중 가정과 학교에서 돌봄이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주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이 직접 학생을 찾아가 맞춤형 학습코칭 및 집단상담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력을 높이고 새 학기 학교 적응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8회기에 걸쳐 △ 나의 자아 개념을 이해하고 욕구를 찾아보는 ‘Hero 가면 만들기’ △ 신체적·심리적 이완을 위한 ‘난화와 스토리텔링’ 등 미술치료로 나를 이해하기 △ 집단 활동으로 친구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며 또래 관계에서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봉황지역아동센터 한 중학생은 “방학에 선생님이 찾아와서 내가 하고 싶고, 또 나에게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줘서 너무 좋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산포지역아동센터 서옥희 센터장은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겨울방학을 맞이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배움이 있는 즐거운 교실·웃음이 넘쳐나는 행복한 교실 환경 조성을 위해 ‘맘 읽어주는 Mom·학습코칭 상담·학습 진단 및 전문기관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