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 친환경 경영전략 수립, 지속적 환경 보존을 위한 노력 인정받아...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1월 21일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분야 국제 인증으로, 환경경영을 위한 조직, 구조, 책임, 절차, 공정 및 경영 자원 등을 규정하고 체제를 갖추어 기업의 특성에 따라 발생하는 환경오염 물질 파악 및 이에 대한 지속적인 환경 개선 활동에 대한 프로세스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번 인증심사 평가에서 한전KDN은 ‘중장기 환경전략 수립’을 통한 전사차원 환경관리와 환경 비상상태에 대한 지속적인 훈련, 안전장비 적정 구비 등 업무 환경개선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한전KDN은 이번 인증·심사를 통해 환경관리체제를 재정비하고 인증 이후에도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임직원 환경 관련 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시행하는 등 체계적인 환경경영시스템 정착을 위한 세부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한전KDN 박성철 사장은 “앞으로도 ICT분야에 친환경분야를 접목한 기술개발을 통해 미세먼지저감 등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 설 것이며, 지속적인 에너지 효율화 노력을 통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아낌없는 투자로 친환경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