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경영학과, 물류학과 저명학술대회 연구발표참가

시상식 단체기념
시상식 단체기념
곽병선 총장(군산대)
곽병선 총장(군산대)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 사회과학대학 경영학과와 물류학과는 지난 2019년 12월 14일 개최한 (사)한국물류학회·(사)한국유통경영학회 동계공동학술대회에서 전국 대학생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 강남 COEX 컨퍼런스 E룸에서 (사)한국물류학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통경영학회 등 9개 학술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규모 학술행사로 개최됐다.

이날 학술대회는 9개의 분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으며, 그중 「2019년도 전국대학생 유통경영·물류 아이디어 공모전」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전국대학에서 30여 팀이 참석 유통경영·물류분야의 아이디어와 기업경영분석을 통하여 전국의 관련 분야 전문가 및 학자들뿐만 아니라 그동안 대학에서 배운 학문적 지식을 토대로 교수와 대학생 간 소통의 장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연구발표 세션과 별도로 행사장 로비에서 지도교수와 학생들이 공동으로 연구한 결과를 포스터로 제작하여 전시하고 관련 분야의 교수들로 구성된 심사단이 엄격하고 공정하게 심사가 이루어졌다. 심사위원들은 각 대학생팀의 포스터를 연구와 아이디어에 대해 창의성과 실현성 및 타당성 등에 대해 심도있는 질문과 응답을 통해 성과물에 대한 평가를 하였다.

이날 심사에서 김종성 심사위원장(전 방송통신대교수/한국유통경영학회 2대 회장)는 대학생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체계적인 경영분석 등을 학교에서 배운 지식이 기업경영 실무를 이해하는데 노력한 학생들에게 격려와 찬사를 아끼지 않았고, 이성준 부심사위원장(우즈베키스탄 코칸트대학 총장/한국유통경영학회 3-4대 회장)은 현재의 대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이나 창업으로 현장경영에서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 인재로 성장할 것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군산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경영학과와 물류학과는 총 7개 팀이 출전하여 모두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경영학과는 이호 교수, 윤기창 교수, 김장현 교수가 지도하였고 6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물류학과는 강태원 교수가 지도한 1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군산대학교 학생들은 이번 기회에 강의실에서 배운 지식을 아이디어 창출과 기업경영분석에 활용하여 학문과 현장이 일체감을 맛보는 계가가 되었고 성취감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시상식은 대회장의 여건상 진행되지 못했고 수상한 대학에서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군산대학교는 1월에 사회과학대학 학장(이의영 교수)이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하였다. 이 자리에서 이의영 사회과학대학장은 군산대학교를 빛낸 학생들에게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였고 이 대회를 위해 지도한 교수들에게도 감사하다는 인사말이 있었다.

【수상내역 및 부분별 팀과 팀원】

◆ 최우수상(물류학과: 김승환·김지훈·소병욱·이중훈)

◆ 우수상(경영학과: 조유상·원종인·김형도·김주만·박태웅)

◆ 대상(경영학과: 원종현·최성진·최예지)

◆ 우수상(경영학과: 원종현·권순철·경지훈·홍진수)

◆ 금상(경영학과: 이재영·장인서·차준성·신동민)

◆ 금상(경영학과: 김성윤·김준형·김영민·정유림)

◆ 특별상-코레일유통(주)(경영학과: 박성우·정재호·배영찬·이경호·이형주)

지도교수들은 앞으로 계속해서 이와 같은 행사에 참가하여 학생들의 동기부여와 졸업후 기업현장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지도와 연구에 매진하여 학생들을 4차산업혁명시대에 최적화된 인재육성에 앞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