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 죠스 MD5 웨지 출시 “더욱 향상된 백스핀” 제공
캘러웨이골프, 죠스 MD5 웨지 출시 “더욱 향상된 백스핀” 제공
  • 스포츠 유동완 기자
  • 승인 2020.01.1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유동완 기자]

로저 클리브랜드가 손수 디자인한 '죠스(Jaws) MD5' 웨지사진=캘러웨이골프
로저 클리브랜드가 손수 디자인한 '죠스(Jaws) MD5' 웨지
사진=캘러웨이골프

캘러웨이골프는 캘러웨이골프의 수석 디자이너이자 웨지의 거장인 로저 클리브랜드가 손수 디자인한 '죠스(Jaws) MD5' 웨지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죠스 MD5 웨지는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맥대디 4 웨지의 후속 버전이전으로 출시되자마자 ‘스핀 몬스터’라는 애칭을 얻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죠스 MD5 웨지의 가장 큰 특징은 새롭게 채택된 37V 그루브다. 2010년 미국골프협회(USGA)와 영국왕립골프협회(R&A)가 웨지의 그루브에 대한 규제로 인해 스핀 퍼포먼스에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이번 죠스 MD5 웨지의 37V 그루브는 페이스 홈의 가장자리를 날카롭게 하기 위해 둔각으로 그루브를 디자인하여 스핀량을 많이 발생시킬 뿐 아니라 거리 컨트롤도 향상시켰다.

특히 헤드 한 개의 모든 37V 그루브를 밀링 가공하는데 무려 10여 분이 소요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만큼 정교하고 일관된 퍼포먼스를 제공해준다.

또한, 죠스 MD5 웨지는 그루브인 그루브 기술을 탑재, 그루브인 그루브는 페이스 표면의 홈과 홈 사이를 CNC 밀드 처리하여 향상된 백스핀을 만들어 내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37V 그루브와 함께 어프로치 샷에서 많은 스핀량을 발생시킨다. 소재는 8620 마일드 카본 스틸 소재를 사용, 부드러운 타구감과 타구음을 제공한다.

컬러는 플래티넘 크롬과 투어 그레이의 두 가지 고급스러운 마감 옵션으로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