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유동완 기자]

9일 열린 ‘KB금융그룹의 전지원 선수 후원 협약식’ (왼) 전지원과 허 인 KB국민은행장사진=KB금융그룹
9일 열린 ‘KB금융그룹의 전지원 선수 후원 협약식’ (왼) 전지원과 허 인 KB국민은행장
사진=KB금융그룹

2020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데뷔전에 나서는 골프 유망주 전지원(23)이 KB금융그룹과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한 전지원은 대구에서 자란 후 호주와 미국에서 장학생으로 고등학교 및 대학 생활을 거친 후 아마추어 시절이던 2017년 미국 주니어 대학 NJCAA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8년 미국 US 아마추어챔피언십 준우승을 기록하는 등 지난 2년간 한국 선수 중 세계 아마추어 랭킹(세계 3위)이 가장 높은 골프 유망주이다.

작년 11월에는 LPGA투어 프로 테스트 최종전인 Q시리즈에서 신인 중 한국 선수로는 유일하게 올 시즌 LPGA투어 풀 시드(전 경기 출전권)를 확보하며 프로 무대 데뷔를 앞두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전지원 선수는 도전 정신과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훌륭한 인성과 성실함도 겸비하고 있으며, 이번 후원을 통해 전지원 선수가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열심히 훈련하여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지원 선수 또한 “KB금융이 저의 가능성을 믿고 함께 한다는 것에 가슴 벅차고 기쁘다. 대한민국 최고의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전지원의 계약 체결로 KB금융그룹은, ‘골프 여제’ 박인비(32)를 비롯 전인지(26), 안송이(30), 오지현(24) 선수 등 총 다섯 명의 프로골퍼를 후원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